업스트림의 제로-D, MWC 바르셀로나 2020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 후보에 선정

개발도상국에서 2억5000만명 이상에 광고 지원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제공한 성과로 ‘테크포굿- 신흥시장 최우수 모바일 혁신(Tech4Good - Best Mobile Innovation for Emerging Markets)’ 최종 후보에 선정

뉴스 제공
Upstream
2020-01-30 14:14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대표적인 모바일 기술 업체인 업스트림(Upstream)이 2월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GSMA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영예로운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Global Mobile Award, GLOMO) 최종 후보에 올랐다.

후보에 오른 업스트림의 제로-D(Zero-D)는 신흥 시장에서 데이터 없이도 2억5000만명의 사용자들에게 모바일 인터넷 접속을 제공한다.

코스타스 카스타니스(Kostas Kastanis) 업스트림 최고제품/전략책임자는 “많은 개발도상국에서 모바일폰은 사람들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다. 가령 콩고 민주 공화국 같은 나라에서 온라인으로 뉴스를 본다면 한 가족의 전체 임금의 3분의 1 가량이 소요된다. 필수적인 온라인 서비스는 대부분 사용할 수 없다”고 말했다.

데이터가 떨어지고 보충할 수 없다는 것은 개발도상국의 모바일 사용자 20억 명이 일상적으로 절반의 시간 동안 인터넷에 연결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제로-D는 신흥시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모바일폰 선불 계좌에 잔액이 모두 떨어져도 고객들에게 인터넷 접속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제로-D는 통신사업자들과 제휴해 모든 자금을 광고로만 충당하는 포털을 통해 무료 인터넷 접속을 제공한다. 포털 내에서 사용자들은 검색 엔진, 지역 및 글로벌 뉴스 서비스, 메시징 플랫폼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통신사업자들의 사양에 맞춤화된 기능이 제공된다.

카스타니스는 “제로-D는 사업이기도 하지만 우리의 사명이기도 하다”며 “GLOMO 2020 심사위원단이 이 많은 사람들의 생활에 직접적인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는 우리의 성과를 인정해준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제로-D는 아프리카 및 남아메리카 시장에 배포되어 2억50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통신사업자들은 광고 수익을 창출하고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참여 채널을 확보하고 데이터 판매 기회를 촉진하고 사용자들을 사기로부터 보호하는 등 많은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업스트림은 MWC 바르셀로나 2020 홀5 스탠드 5B20에서 제로-D를 선보인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290056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upstreamsystem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소누스 PR(Sonus PR)
체반 세레시네(Chevaan Seresinhe)
+44 20 3751 0330
upstream@sonuspr.com

업스트림(Upstream)
기업 커뮤니케이션
소피아 마리누(Sofia Marinou)
+30210 6618532
sofia.marinou@upstreamsyste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