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CP-6.5 버전 와이어-투-보드·와이어-투-와이어 솔루션 출시

색깔에 따라 식별 가능한 설계로 쉽고 정확한 체결 보장

뉴스 제공
한국몰렉스
2020-01-31 13:54
안산--(뉴스와이어)--글로벌 전자 솔루션 제공업체인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가 기존의 범용 CP3.3와이어-투-와이어 커넥터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생활가전 및 산업용 인터커넥터 조립을 용이하게 해주면서도 사용자 안전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커넥터 색상마다 서로 다른 결합 키로 설계되어 오 삽입 방지가 가능한 이 제품은 3.30mm 및 6.50mm의 피치로 제공된다. 이 제품 시리즈는 6.50mm 피치 버전은 2개에서 6개의 회로로, 3.30mm 피치 버전은 2개에서 6개의 일렬 회로 및 4개에서 12개의 이열 회로로 구성되어 있다.

CP 6.5 와이어-투-보드 버전의 허용 전류는 2.0부터 11.8A이다. CP 6.5 와이어-투-와이어 버전의 허용 전류는 5.0부터 12.5A이며CP 3.3와이어-투-와이어 버전의 허용 전류는 1.5 부터7.0A이다.

CP-6.5 와이어-투-보드 모델은 수직형 PCB 헤더와 직각타입의 PCB 헤더를 가지고 있으며 리셉터클 하우징은 와이어-투-와이어 및 와이어-투-와이어에 공용으로 사용된다. 리셉터클 하우징과 플러그 하우징은 크림프 단자 및 리테이너와 함께 공급된다.

가전 및 산업용 제품 개발 엔지니어들은 와이어-투-보드 및 와이어-투-와이어 애플리케이션에서 빠르고 쉽게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한 안정적인 인터커넥트 시스템을 필요로 한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제품들은 여러 색깔로 식별이 가능하며 색이 다른 제품들끼리 서로 체결이 되지 않기 때문에 올바르고 쉬운 체결이 가능하다.

헤더와 리셉터클 내에 있는 독특한 구조의 잠금 장치 구조는 리셉터클과 헤더를 잘못 연결하는 실수를 방지해 준다. 또한 이 제품은 다양한 타입의 PCB 헤더를 가지고 있으므로 설계자들이 PCB를 더욱 쉽게 디자인하도록 돕는다.

하우징의 날개 부분에 있는 오 삽입 방지 장치는 실수로 인한 잘못된 체결을 방지해줌으로써 완제품의 전기적 쇼트 현상을 방지해준다. 리테이너는 어셈블리 연결 부위를 처음부터 끝까지 습기로부터 차단해주므로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260°C의 웨이브 납땜 공정이 가능한 헤더는 고온에서의 조립에 매우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애플리케이션

·가전: 에어컨, 세탁기, 히터/보일러
·산업용: 보안 시스템, 자판기
·산업 자동화: 각종 공조기기 컨트롤, 산업용 컨트롤러
·의료: 멸균기

CP-6.5 버전의 와이어-투-보드·와이어-투-와이어 솔루션에 관한 상세 정보는 http://www.literature.molex.com/SQLImages/kelmscott/Molex/PDF_Images/987651-1601.PDF 에 있다.

몰렉스는 미국 소재 몰렉스 회사의 등록 상표로서 세계 각국에서도 동일하게 등록되어 있다. 몰렉스 이외의 다른 상표들은 각각의 소유주들에게 귀속된다.

몰렉스 개요

커넥터 이상의 것을 제공하는 몰렉스는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통신, 가전제품, 의료, 산업용, 자동차, 상업용 자동차, 우주항공 및 방위, 의료 및 조명 시장에 완벽한 인터컨넥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몰렉스는 1938년에 설립되어 전 세계 45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한국몰렉스는 몰렉스의 자회사로 1984년에 설립되어 모바일, 가전, 컴퓨터 및 자동차용 커넥터 등 4500여 종의 커넥터를 생산하여 한국의 주요 업체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자체기술연구소를 보유한 한국몰렉스는 안산 및 광주를 기점으로 고객에게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적기에 공급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몰렉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트위터: http://www.twitter.com/molexconnectors
유튜브: http://www.youtube.com/molexconnectors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molexconnectors
커넥터: http://www.connector.com

웹사이트: http://www.korean.molex.com

연락처

한국몰렉스 홍보대행
하이터치 세미컴
김홍덕
02-3473-63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