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와 업무협약 체결

사회복지분야 인재양성 및 역량강화 토대 다져

2020-02-07 09:58
충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6일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회장 박영용, 이하 한사연)와 사회복지분야 인재양성 및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모든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포용적 복지국가를 위해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등 지역사회 중심의 복지 기능이 강화됨에 따라 사회복지담당 공무원의 전문성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사회복지직공무원 교육을 위한 매뉴얼개발 및 지원 △공공복지분야 강사양성 등 지역복지현장 핵심인재양성을 위한 협력 △사회복지분야 교육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교류 △사회복지분야 학술대회, 토론회, 수기공모 등 개최협력 △기타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 및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특히 인력개발원은 지역복지현장의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교육센터를 활용한 ‘지역특화교육과정’을 개설할 계획이며, 지자체 한사연의 지역 네트워크를 적극 연계할 계획이다.

인력개발원 허선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지역복지 현장의 실행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 개발·공유 및 핵심인재 양성을 통해 사회복지분야 인재양성의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평가혁신팀
김승혜 담당
043-710-9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