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바이오텍, 수용성 베타글루칸을 화장품 원료로 일본수출
또한 내년 3월에 개최되는 일본 화장품공업협회 주관의 화장품 전시회에 하나바이오텍의 수용성 베타글루칸을 공동 출품하고, 일본 화장품 업체에 본격 공급하기로 하였으며, 생식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 예방 및 치료용 제품에 수용성 베타글루칸을 첨가하여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수출하는 꽃송이버섯 수용성 베타글루칸 스파란(SPARAN)은 피부면역 및 주름개선 효과(링클프리)를 인정받아 아미크그룹의 리프팅용 기능성 화장품에 원료로 첨가되며, 상황버섯 수용성 베타글루칸인 펠리난(PHELINAN)은 미백용 기능성 화장품의 원료로 첨가된다.
베타글루칸은 일반인에게는 주로 암환자들의 면역증강용 건강식품 원료로 알려져 있으나, 일본과 국내 대부분의 화장품과 제약업계에서는 피부면역과 미백, 주름개선 등의 목적으로 화장품과 약품의 첨가원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는 빵효모에서 추출한 베타글루칸을 미국의 임뮨다인(Immudyne)社에서 kg당 1억원 내외의 거액에 수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주)후림의 노일근 박사는 “특허기술인 약용버섯 유래 수용성 베타글루칸은 99%이상 물에 녹으며 분말입도가 120~150나노미터(nm)일 뿐아니라, 미백과 주름개선 효과를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일본에 수출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국내에서도 항암면역 건강식품 뿐아니라 화장품, 식품 및 사료 첨가원료 등 다양한 분야로 그 활용이 확대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아미크그룹(대표취체역 中田泰尊)은 35년간 화장품 원료 및 완제품을 일본의 시세이도, 가네보 등에 공급하고, 자체 Brand 화장품도 출시를 하고 있는 일본 굴지의 화장품 전문기업이다.
* 1나노미타(nm)는 1/1,000,000밀리미터(mm)
하나바이오텍 개요
하나바이오텍는 꽃송이, 참송이버섯을 중심으로 한 품종개발, 버섯재배, 약리활성 탐색 및 제품화하는 바이오벤처기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abiotech.co.kr
연락처
031-833-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