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효과, 효능 가진 ‘기능성 신발’ 열풍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부분까지 기술개발을 통해 적용시킨 새로운 효과와 장점을 두루 갖춘 ‘기능성 신발’이 멋과 편안함에 건강까지 1석3조의 효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
‘기능성 신발’은 제품마다 각기 다르게 차별화 된 특징이 적용되어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발 마사지 효과와 혈액순환까지 생각한 건강 운동화, 충격흡수로 관절을 최대한 보호하는 효과를 가진 기능화, 최첨단 소재를 이용해 탈취, 항균 작용까지 가능한 기능성 스포츠화 등 각양각색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또한 제품의 무게도 깃털처럼 가벼운 초경량 기능화부터 모래주머니를 착용하고 걷는 효과를 위한 무거운 신발까지 개인의 특성과 생활패턴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어 좋다.
모양도 일반 정장구두의 형태부터 기존의 패턴을 과감하게 탈피한 신개념의 디자인까지 기능의 극대화를 위한 제조업체들의 연구와 노력을 엿볼 수 있다.
그러나 이렇게 다양한 제품들이 꾸준히 시장에 선보이고 있지만, 가장 일관된 과제는 ‘발이 편해야 몸도 편하다’는 말처럼 가장 오랜 시간 동안 갇혀 지내는 발의 건강을 위해 어떠한 기능을 신발에 적용하느냐 하는 것이다.
원활한 공기의 순환을 통해 세균이나 습기를 차단하고 걷기 편한 제품을 개발하느냐 하는 것이 기술력이 관건인 것이다.
이런 가운데 각 업체에서는 소비자들이 좀더 편하게 걷고 운동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다양한 소재를 이용한 깔창 연구와 신발자체에 순환 시스템을 창작, 빠른 건조와 항균 작용을 유도하고 있어 발 냄새와 무좀을 걱정하는 사람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특히 자체 개발한 참숯원사 깔창(발명특허 제0449917호)으로 발 냄새 뿐만 아니라 항균 작용까지 가능하게 제작되어 각광 받고 있는 국내 최초 실내 스포츠 전용화인 ㈜유나시아 ‘휘센스(www.fitsense.net)’의 경우 헬스, 조깅, 에어로빅 등 다양한 레포츠 활동에 적합하여 출시 2개월 만에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 실내스포츠 애호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방위 통풍 운동화로 실용실안(제0387469호)을 획득해 발에 땀이 차는 것을 방지하였고, 끈고리 방지장치(실용신안0387469호)를 부착하여 운동의 안전성을 높였다.
‘휘센스’의 제조업체인 ㈜유나시아 남승철 대표는 ”기능성 운동화 시장은 웰빙 열풍을 타고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며, “유나시아는 꾸준한 기술 개발과 연구를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을 지키는 건강 지킴이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기능성신발 시장은 국내에만 국한되어 있지 않다.”며, “뛰어난 제품을 만들어 한국의 독자적 브랜드로써 세계시장에 진출해, 신발 강국으로서의 면모를 되찾을 것이다.”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자료제공 ㈜유나시아(080-362-6752)
웹사이트: http://www.fitsense.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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