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스 파마슈티컬스, NASH 치료 위해 개발 중인 SSAO억제제 TERN-201에 대한 1상 임상시험 데이터 발표

2020-03-06 17:12
포스터 시티, 캘리포니아/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알코올성 지방간염(non-alcoholic steatohepatitis, 이하 NASH)과 암 치료를 위한 혁신적 치료제를 발굴,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는 턴스 파마슈티컬스(Terns Pharmaceuticals, Inc., 이하 ‘턴스’)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2020년 3월 4~8일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간학회(APASL) 회의에서 임상시험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6일 발표했다.

이 회의에서 회사는 NASH 치료를 위해 개발 중인 세미카바자이드 민감성 아민 산화효소(semicarbazide-sensitive amine oxidase, 이하 SSAO) 억제제인 TERN-201에 대한 1상 임상시험 데이터를 구두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 내용

구두 발표 제목: 건강한 임상 참가자에 대한 새로운 SSAO 억제제인 TERN-201의 단일 용량 투여는 안전하고 내약성이 양호하며 플라스마SSAO 활동을 감소시켰다(Single doses of TERN-201, a novel selective semicarbazide-sensitive amine oxidase[SSAO] inhibitor, are safe, well-tolerated, and result in reduced plasma SSAO activity in healthy participants)

· 날짜: 2020년 3월 7일
· 시간: 오후1~3시(중앙 인도네시아 시간)
· 발표자: 턴스 파마슈티컬스의 에린 쿼크(Erin Quirk) 박사

턴스의 에린 쿼크 최고의학책임자(CMO)는 “NASH와 비알코올성 지방간(NAFLD)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의료 부담이며 특히 지방간 질환이 확산되고 있는 아시아인들에게 부담이 되고 있다”며 “TERN-201이 현재 승인 받은 치료 옵션이 없는 NASH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을 위한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될 잠재성이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SSAO 억제와 TERN-201

VAP-1(Vascular Adhesion Protein-1·혈관부착 단백질)로도 불리는 SSAO는 H2O2 생성을 통해 산화 스트레스를 높이는 이중 기능의 아민 산화제로 간의 전염증성 세포 유입을 촉진하며 이는 염증과 간 섬유증을 증가시킨다. 염증성 조직의 혈관에서는 표면 SSAO 수치가 상승하며 NASH 환자에서는 용해성 SSAO 수치가 높아진다. SSAO 억제는 비알코올성지방간(NAFLD), NASH 및 기타 만성 섬유성 간 질환 치료에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TERN-201은 산화 스트레스와 전염증성 세포의 간 유입을 줄임으로써 NASH에 대한 새로운 치료 기전을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SSAO 억제제다. TERN-201은 SSAO에 고도로 선택적이며 표적 이외 모노아민 산화효소(monoamine oxidases, 약칭 MAO)에 비해 SSAO에 대한 시험관 내 선택성이 7000배 이상 높다. 특정 MAO는 NASH 환자에서 잠재적인 약물간 상호작용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NASH(비알코올성 지방간염) 개요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은 간에 지방이 축적됨으로써 발생하는 질병으로서 무알코올성 지방간(NAFLD)이 악화된 형태이다. NASH는 만성적 간 염증과 간장 세포 부상 등과 관련이 깊으며 섬유증, 간경변으로 악화되거나 심할 경우 간암 또는 간부전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전 세계적으로 비만율이 높아짐에 따라 NAFLD와 NASH 발병률도 급속하게 높아지고 있다. 현재 NASH에 대한 승인을 받은 치료법은 존재하지 않는다.

턴스 파마슈티컬스(Terns Pharmaceuticals) 개요

턴스 파마슈티컬스는 만성 간 질환과 암 치료 의약품 발견과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임상 단계 제약회사이다. 회사는 중국과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과 암 치료를 위한 약제 후보의 유통을 다중형식으로 증진시키고 있다. 턴스는 중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 환자들에게 전도유망한 새로운 치료법을 제공하기 위해 질병 생물학, 의료화학, 임상개발 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전문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ernspharma.comwww.ternspharma.com.cn)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3050059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ternspharm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턴스 파마슈티컬스(Terns Pharmaceuticals Inc.)
미국 미디어 문의
마가렛 로빈슨(Margaret Robinson)
+1 (415) 690 0084
중국 미디어 문의
저우 저우(Zhou Zhou)
+86 13482103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