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신작 모바일MMORPG ‘뮤 아크엔젤’ 4월 비공개테스트 진행

뉴스 제공
웹젠 코스닥 069080
2020-03-26 10:59
서울--(뉴스와이어)--웹젠(대표 김태영)이 신작 모바일게임 ‘뮤 아크엔젤’의 게임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웹젠은 4월 중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뮤 아크엔젤(MU Archangel)’의 사내 테스트(IBT, Internal Beta Test)를 마치고 국내 게이머들에게 처음 공개되는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Test)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앞선 4월 초에는 게임 정보를 안내하고 비공개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하는 사전모집 사이트 운영도 시작한다.

신작 모바일MMORPG ‘뮤 아크엔젤’은 웹젠의 대표게임인 PC온라인게임 ‘뮤 온라인’과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을 잇는 ‘뮤(MU)’ 시리즈 게임의 스핀오프(Spin-off, 외전) 게임이다.

모바일게임 시장 초기에 제작된 ‘뮤 오리진’ 시리즈가 PC온라인게임을 모바일게임 환경에 최적화시키는 데 중점을 둔 것과 반대로 ‘뮤 아크엔젤’은 모바일게임을 PC온라인게임에 가깝게 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여타 모바일MMORPG들과의 차별화는 물론 이후 PC에서도 접속하는 멀티플랫폼 서비스까지 염두에 둔 제작 방향이다.

우선 원작 뮤 온라인의 이용자환경(UI, User Interface)과 주요 게임시스템은 그대로 모바일플랫폼으로 옮겨왔으며 아이템 파괴나 뽑기(가챠) 등 모바일게임 특유의 확률성 콘텐츠를 크게 줄였다.

또한 사냥과 전투, 채집 콘텐츠들을 PC온라인게임 수준으로 확보해 게임의 자유도를 높이는 등 장비와 아이템을 수집해 성장시키는 ‘파밍(Farming)’의 범위와 재미를 늘렸다.

반면 ‘파밍’에 대한 과도한 부담은 줄이기 위해 게임에 접속되지 않은 상태(오프라인, Off-Line)에서도 캐릭터의 난이도에 맞는 몬스터를 사냥하는 ‘시계 시스템’을 지원해 편의성은 높였다.

새로운 시도에 대한 흥행성과 게임성은 먼저 출시된 해외시장에서 검증받았다.

2월 대만에 출시된 ‘뮤 아크엔젤’은 3월 13일 대만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2위,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에 오르면서 국내시장과 성향이 비슷한 대만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다.

웹젠은 상반기 중 사업 일정에 맞춰 게임의 세계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게임 영상과 다양한 게임 정보를 차례로 공지하고 공식 게임커뮤니티를 열어 출시 준비에 나선다.

한편 웹젠은 자체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R2 모바일(가칭)’의 게임 정보 및 서비스 일정 등도 상반기 내에 공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webzen.co.kr

연락처

웹젠
홍보팀
최소리 선임
031-627-681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웹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