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틱톡 BoredIntheHouse 챌린지에 한국도 동참, 참여를 통해 도시락 기부까지

#BoredIntheHouse 밈 트렌드를 이끈 아티스트 커티스 로치, 한국 챌린지 참여 독려 영상 및 응원 메시지 전달

집에서 즐기는 내 모습, 누군가에게는 따뜻한 위로가 된다

코로나19 극복 위한 재택 격리 중요성 전파 및 취약계층 돕는 1석2조 효과 노려

뉴스 제공
틱톡
2020-04-20 14:01
서울--(뉴스와이어)--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이 <#BoredIntheHouse:보드인더하우스> 챌린지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독려하는 한편, 이와 연계된 기부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피해 받는 이들에게 힘을 보탤 계획을 밝혔다.

<#BoredIntheHouse>는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집에서도 재미있게 지낼 수 있다는 것을 표현하는 콘셉트의 챌린지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자 이를 유쾌하게 그려낸 콘텐츠 <#BoredIntheHouse>가 미국을 기점으로 글로벌로 확산돼 우리나라에서도 가수 효연, 배우 김희정 등이 관련 영상을 게재했고 화제가 됐다.

자연스럽게 생성되는 ‘밈’ 영상이지만 그 의미와 취지가 긍정적이라는 부분이 크게 작용해 부득이하게 서로 간의 거리가 필요해진 시기를 보다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독려하며 자택 격리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확산시키고 있다.

귀를 사로잡는 비트와 리듬, 중독성 있는 비디오 형식을 결합한 영상을 최초로 함께 게재하며 <#BoredIntheHouse> 밈 콘텐츠 유행을 이끈 아티스트 Cutis Roach(커티스 로치)는 “한국에서의 챌린지 시작과 성공을 기원하며 #보드인더하우스 챌린지 참여를 통해 필요한 곳에 도시락을 전달 할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며 “챌린지를 이어갈 한국의 강다니엘, 김윤지, 기은세, CIX 아티스트들을 지목한다. 이들을 지목한 것이 릴레이로 이어져 활발한 참여와 기부활동을 이끌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독려했다.

특히, 틱톡의 <#BoredIntheHouse> 챌린지는 참여 건수에 따라 취약계층에 도시락을 기부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회적 활동 범위가 축소됨에 따라 무료 급식소 등 취약계층에 도움을 전하는 기관들의 활동 역시 줄어들게 되었는데 틱톡은 챌린지를 통해 사용자들과 함께 해당 기관에 대한 지원을 펼치겠다는 생각이다. 이러한 활동으로 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것은 물론, 사용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도시락을 전달함으로써 곤궁에 빠진 취약계층을 돕는 1석2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틱톡 개요

틱톡(TikTok)은 쇼트 모바일 비디오의 궁극적인 목적지가 되는 것을 지향하며, 우리의 미션은 창의력을 고취시키고 즐거움을 주는 것이다. 틱톡은 LA, 뉴욕, 런던, 파리, 베를린, 두바이, 뭄바이, 싱가포르, 자카르타, 서울 그리고 도쿄에 글로벌 오피스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iktok.com

연락처

틱톡 홍보대행
커뮤니크
이이화 팀장
02-788-73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