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커머셜, 사장에 라니 라드 사장 선임

CNN 월드와이드의 글로벌 상업 관리 전략 총괄

뉴스 제공
CNN인터내셔널
2020-05-11 09:30
서울--(뉴스와이어)--CNN 월드와이드가 CNN의 미국 외 지역 커머셜 사업을 총괄하던 라니 라드(Rani Raad) 전 CNNIC 사장을 미국 지역까지 포함하는 CNN 커머셜(CNN Commercial)의 사장으로 임명했다.

이는 CNN이 새로운 사업 영역을 개척하고 전 세계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전달하는 가치를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CNN은 상업적인 활동을 관리하는 조직을 CNN 커머셜로 일원화함으로써 시장의 니즈 파악, 솔루션 개발, 파트너와의 협업 시 보다 통합적이고 발 빠르게 대응 하겠다는 목표를 수립한 바 있다.

라드 신임 사장은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과 동시에 CNN이 향후에도 상업적 영역에서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글로벌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그룹 워너미디어 산하 워너미디어 세일즈 앤드 인터내셔널(WarnerMedia Sales and International)과 CNN의 광고 및 배급 활동에 대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CNN 인터내셔널 커머셜(CNNIC)을 통해 해외 사업을 총괄하고, CNN 월드와이드가 직접 관할하고 있는 수익 활동 운영을 최적화하며, 신규 상품의 상업적인 가치를 극대화하는 작업을 주도할 계획이다.

새로 취임하는 라드 사장은 앞으로 제프 저커(Jeff Zucker) 워너미디어 뉴스 앤드 스포츠 회장 겸 CNN 월드와이드 회장으로부터 직접적인 업무 지휘를 받게 된다.

저커 회장은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CNN 월드와이드의 모든 플랫폼과 관련한 수익 창출 전략 및 목표를 주도면밀하게 설정해야 한다”며 “라드 사장과 임직원들이 CNN 조직 전체와 보다 긴밀히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전 세계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라드 사장은 CNN 뉴욕 지부를 시작으로 22년간 CNN에 몸담은 베테랑으로서 CNN과 워너미디어의 국제사업 부문에서 다양한 임원직을 두루 거쳤다. 2013년에는 미국을 제외한 CNN 해외 조직의 모든 사업 활동을 CNN 인터내셔널 커머셜(CNNIC)에 집중화하는 작업을 총괄하여 광고, 스폰서십, 콘텐츠 영업 및 라이센싱, OOH, 마케팅, 시청자 및 데이터 관리 등을 통합 운영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후 CNNIC 사장으로 재직하면서 200여 개 국가 및 지역의 다양한 고객 및 시장 니즈에 부응하는 크로스 플랫폼 및 데이터 중심 전략을 도입하여 디지털 역량을 확충함으로써 사업 성장을 이끌었다.

라드 사장은 “미디어 시장의 구조적인 변화가 진행되고 검증된 뉴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코로나19의 경제적 영향까지 겹치면서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협업 방식이 근본적으로 바뀌고 있다”며 “CNN의 프리미엄 브랜드, 수준 높은 솔루션, 전 세계에 미치는 영향력을 감안할 때, 우리의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지역과 관계없이 CNN의 글로벌 역량을 보다 폭넓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작업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CNN International Commercial(CNNIC) 개요

CNN International Commercial(CNNIC)은 CNN의 미국 이외 지역 자산에 대한 사업 운영을 맡고 있다. CNN International, CNN en Español, CNN Arabic, CNN Style, CNN Business, 그리고 Great Big Story가 이 사업부에 소속되어 세계 최고의 국제 뉴스 제공사를 위한 광고 판매, 스폰서십 파트너십, 커머셜 콘텐츠 개발, 콘텐츠 판매, 브랜드 라이센싱, 배급, OOH 영업, 비즈니스 개발, 마케팅 등을 담당하고 있다. CNNIC는 국제 광고 판매 분야의 리더로 인정받고 있으며, 산하 스튜디오인 ‘Create’에서 첨단 데이터 및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다수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커머셜 콘텐츠를 통해 세계 유명 브랜드들과 탄탄하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CNNIC의 콘텐츠 판매 및 라이센싱 사업부는 콘텐츠 공급 계약을 통한 CNN 브랜드 라이센싱은 물론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업무를 통해 1000여 개의 계열사와 협력 중이다. CNNIC는 런던, 홍콩, 마이애미에 있는 주요 허브 지사를 포함해 세계 전역에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commercial.cn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CNN International 개요

CNN의 뉴스와 정보 서비스는 전 세계 주요 텔레비전, 디지털, 그리고 모바일 플랫폼에서 7개의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전 세계 4억7500만 이상 가구에 제공된다. CNN International은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지역, 그리고 남아메리카의 모든 주요 설문조사에서 제일의 인터내셔널 TV 뉴스 채널로 꼽혔으며, 미국 내에서도 CNNgo를 통하여 방송되고 있다. CNN Digital은 온라인 뉴스, 모바일 뉴스, 그리고 소셜 미디어계의 선두주자이다. CNN은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가고 있으며 튼튼한 데이터 기반의 시청자 행태 이해를 바탕으로 상용화 된 다수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디지털 자산과 여러 전략적 콘텐츠 파트너십으로 CNN의 디지털 입지를 국제적으로 넓히는데 지속해서 집중 투자하고 있다. 수년간, CNN은 여러 권위 있는 저널리즘 상을 받았다. 또한 CNN International의 뉴스 외 프로그램 제작팀은 매년 1000시간에 가까운 시리즈물, 다큐멘터리, 그리고 스페셜을 제작한다. CNN은 36개의 편집국을 운영하며 CNN Newsource를 통하여 세계적으로 1100개 이상의 제휴사와 협력 중이다. CNN International은 WarnerMedia(워너미디어) 소속 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commercial.cnn.com

연락처

CNN 홍보대행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손서현 차장
02-2051-3417
이메일 보내기

김소희 과장
02-2051-34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