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T, 프로메트릭과 가정 내 원격 감독 시험 제공 위한 계약 체결

뉴스 제공
Prometric LLC
2020-05-15 17:45
볼티모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유일의 의료인용 국제 영어 시험인 OET가 기술 기반 평가·시험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프로메트릭(Prometric)과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수개월 안에 OET 컴퓨터 기반 버전을 출범하고 응시자가 집에서 원격 시험 감독을 통해 안전하고 확실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당면 목표로 하고 있다. 이로써 OET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팬데믹 기간에 시험을 재개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 교육받은 의료인의 지속적 등록을 뒷받침함으로써 세계 의료계에 힘을 실어줄 수 있다.

원격 시험감독은 그 명칭이 시사하듯 시험의 중요성을 주지하고 있는 감독관에 의해 엄격한 시험 조건 하에서 원격으로 관리된다.

OET는 전용 시험장을 통한 컴퓨터 기반 시험 제공 작업을 진행하는 동시에 기존 테스트 센터 네트워크를 통한 지면 기반 시험을 가능한 조속히 재개할 계획이다.

리처드 브라운(Richard Brown) OET 최고운영책임자는 프로메트릭과 협력 계약을 체결한 것은 OET의 탁월한 고객 경험 제공 약속을 이행할 고도로 안전한 솔루션을 찾는 데 초점을 맞춘 철저한 경쟁 입찰 과정의 백미라고 설명했다.

수자타 스테드(Sujata Stead) OET 최고경영자(CEO)는 “세계 최대이자 가장 경험이 풍부한 시험 수행 기관인 프로메트릭과 협력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양사 협력을 통해 세계에서 OET 제공 범위를 확대하고 시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시험 횟수도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로이 심렐(Roy Simrell) 프로메트릭 CEO는 “OET가 원격 평가 파트너로 프로메트릭을 선택해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검증된 라이브 시험감독 솔루션에 집중 투자해 전 세계에서 OET 시험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대면 시험이든 온라인 시험이든 똑같이 믿을 수 있고 사용하기 편한 테스트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은 앞으로도 양 기관에 큰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컴퓨터 기반 시험과 원격 시험감독으로 시험 제공 방식이 달라지지만 시험 양식과 문제, 영어 평가 수준은 동일하게 유지된다.

OET의 읽기·듣기·쓰기 테스트는 컴퓨터 기반으로 제공되며 말하기 테스트는 사람 파트너와 화상 회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진행된다. OET 말하기 시험의 핵심 강점은 실제 사람과 롤플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것이며 그 특성은 그대로 유지된다.

OET는 컴퓨터 기반 테스트로 발급된 시험 결과가 계속 인정되도록 하기 위해 관련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OET 개요

OET는 응시자의 의료 현장 내 효과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평가하고 영어권 의료 환경에서 양질의 돌봄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 시험은 12개 의료 전문 직종을 위해 개발됐으며 시험 문제는 실제 현장의 의사소통 시나리오를 그대로 채용했다. 영국, 호주, 뉴질랜드, 아일랜드, 싱가포르, 두바이 등 세계 의료 규제 당국자, 정부, 교육기관이 OET를 사용하고 있다.

OET는 44개국 150개 이상의 센터에서 제공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occupationalenglishtes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메트릭(Prometric) 개요

프로메트릭은 전 세계 시험 스폰서들이 품질 및 서비스 우수성 기준을 설정하는 시험 개발 및 서비스 제공 솔루션을 통해 인증 프로그램을 발전시킬 수 있게 해주고 있다. 프로메트릭은 180여 국가 1만4000여 곳에서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시험 네트워크를 통해 혹은 편리한 온라인 평가 서비스를 통해 기술 기반의 통합된 환경에서 프로그램을 자문, 개발, 관리 및 보급하는 신뢰도 높은 접근 방법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rometric.com). 트위터(@PrometricGlobal) 및 링크드인(www.linkedin.com/company/prometric)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5140052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rometric.com/en-us/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OET
미셸 콜먼(Michelle Coleman)
브랜드/마케팅 수석
+ 61 402 474 900
michelle.coleman@oet.com.au

프로메트릭(Prometric)
톰 워렌(Tom Warren)
마케팅 부사장
1+ 443.455.8652
tom.warren@prometr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