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생물자원관, 제24회 임시 이사회 영상회의로 개최

2020-05-22 17:13
서천--(뉴스와이어)--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황선도)은 5월 22일(금) 오전 10시 영상으로 제24회 임시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사회는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온라인 영상회의로 진행했으며 기관 운영에 수반되는 주요 규정을 개정하기 위한 내용을 논의했다. 아울러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주요 대책 및 추진 상황 등 현안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황선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부산, 서울, 세종, 대전 등 전국 각지에 계신 임원들과 영상회의를 통해 주요 현안들을 논의했다”며 “앞으로도 이사회 운영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영상회의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임원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기관 발전을 위해 뜻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개요

1000분의 35 소금기를 머금은 물로 이루어진 자연환경에 사는 동·식물을 포함한 모든 생명체를 해양생물이라 일컫는다. 지구생물의 80%는 바다에 살지만, 해양생물 중 우리는 겨우 1%만 알고 있다.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지식에 대한 욕구와 자기 삶의 주체가 되고자 하는 바람이 커지고 있다. 바다는 접근이 쉽지가 않아 여전히 미지의 세계로 남아있지만, 바다에 사는 해양생물을 이해하고자 하는 국민의 요구는 증가하고 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보다 문턱을 낮춘 과학 정보를 제공하고, 해양생물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한 과학적 연구와 해양생물 자원의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더 노력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s://www.mabik.re.kr/

연락처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사회가치실
신연철 차장
041-950-07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