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시험인증기관 TUV SUD, IEC 62443 솔루션 정식 론칭

IEC 62443 표준 관련 교육, 시험 및 인증 토탈 솔루션 제공

IEC 62443 기반 산업용 사이버 보안 관련 웨비나 개최

2020-06-01 10:00
서울--(뉴스와이어)--독일의 대표적인 시험인증기관 TUV SUD가 교육, 시험, 인증을 아우루는 IEC 62443 종합 솔루션을 1일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TUV SUD는 제품 공급자(Product supplier) 및 시스템 통합자(System integrator)가 IEC 62443을 성공적으로 접목하고 인증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워크숍, 갭 분석 및 기술 자문, 개발 단계에서의 시험 및 검증 등 원스톱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IEC 62443은 산업 통신망 내 위험 완화를 목적으로 고안되었으며, 사이버 보안에 대한 전체적인 접근방식을 제공한다. 산업 자동화 및 제어 시스템(IACS: Industry Automation Control system) 공급망을 대상으로 했으나 이제는 산업 전반에 걸쳐 모든 종류의 플랜트, 설비, 시스템에 접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산업 사이버 보안 표준으로 간주되고 있다.

산업 자동화 제어 시스템 (IACS)은 평소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교통 신호 시스템, 철도, 전력, 상하수도부터 스마트 공장, 스마트 시티, 스마트 빌딩, 의료시스템 등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는 장치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최근 빅데이터, AI 시스템 등과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자동화 및 제어 인프라에서 사용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표준화되어 보급됨에 따라, 잠재적인 사이버 위협 및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 상황에서 산업 자동화 제어 시스템 보안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TUV SUD는 IEC 62443 인증 서비스를 가장 먼저 제공한 시험인증기관 중 하나다. 2018년엔 지멘스에 세계 최초로 프로세스 자동화 및 운영 솔루션 통합 보안 시스템에 국제표준 IEC 62443-2-4에 따라 인증을 수여한 바 있다.

TUV SUD는 론칭을 기념해 6월 25일(목) 오후 2시 ‘IEC 62443 기반 산업용 사이버 보안이란?’이라는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무료로 개최되는 이번 웨비나는 2시간 가량 IT 및 OT 사이버 보안의 차이, 통합 및 사이버 공격 사례, IEC 62443 개요 등을 다룰 예정이다. 신청은 TUV SUD Korea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티유브이슈드코리아 개요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둔 TÜV SÜD는 150년 이상 전통의 글로벌 기술 서비스 기업으로 사람, 환경, 재산의 안전 보호를 위해 시험, 인증, 검사, 교육 등 종합적인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안전 및 품질의 대명사로 독립성, 중립성,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전 세계 1000개 이상의 사업장과 2만40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TÜV SÜD는 전기전자 제품, 보건 및 의료기기, 통신 및 IT, 산업 설비 및 기계, 자동차 및 교통, 발전 및 에너지, 철도, 정유·가스·석유 화학, 건축물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산업에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TÜV SÜD Korea는 여의도 투아이에프씨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부산 사무소와 서울 구로 및 수원에 시험소를 운영하고 있다.

웨비나 신청: http://www.tuvsud.com/ko-kr/industries/manufacturi...

웹사이트: http://www.tuvsud.com/ko-kr

연락처

TÜV SÜD Korea
마케팅
안선영 팀장
02-3215-11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