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랩, 캐스팅부터 전속 계약까지 연예계 모든 것을 담은 ‘스타가 만들어지기까지’ 출간

연예인 지망생 200만명 시대, 대형 연예기획사 팀장이 전격 공개한 스타 탄생 프로세스의 모든 것

뉴스 제공
북랩
2020-06-04 14:19
서울--(뉴스와이어)--한류의 전도사이자 걸어 다니는 중소기업으로 불리며 전 세계 대중의 부러움을 사고 있는 이른바 ‘스타’가 어떻게 탄생하는지 전말을 공개한 현직 연예 기획사 팀장의 책이 출간됐다.

북랩은 국내에서만도 연예인 지망생이 200만명에 이르고 한류가 전 세계적인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캐스팅부터 전속 계약까지 스타를 양성하는 기획 체계와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을 분석한 ‘스타가 만들어지기까지’를 펴냈다.

저자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주축이라고 할 수 있는 대형 연예 기획사 팀장인 드래곤제이(필명) 씨. 그는 스타 탄생 과정에 관한 대중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종사하기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조언하기 위해 이 책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특히 누구도 알려 주지 않는 케이팝 스타의 탄생 과정을 전문가의 시각에서 분석했음을 강조한다.

이 책은 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 변천사부터 가수와 배우 매니지먼트 생태계, 기획사의 마케팅, 신인 아이돌 그룹 데뷔 비용,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시스템 분석까지 산업 전반을 18개의 주제로 담았다. 부록에서는 대중문화예술분야 표준전속계약서와 표준부속합의서 샘플을 제공한다. 또한 싸이더스 창업자 정훈탁 대표, god의 데니안, 배우 류승수, 개그우먼 홍현희 등 연예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현직 CEO와 연예인과의 인터뷰도 담았다.

이 책의 특징은 일반인은 쉽게 알 수 없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정보를 업계 관련자가 소상히 밝힌다는 점이다. 캐스팅 방식, 연습생 트레이닝 과정, 소속사 계약 체계 등 연예인 지망생과 업계 종사자라면 꼭 알아야 할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또한 가수와 배우의 연습 과정부터 계약 조건까지 육성 체계를 세밀하게 분석한다. 나아가 국내 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미국, 일본의 시스템을 비교하고 이를 통해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문제점과 전망을 제시한다.

저자는 증권사에서 엔터테인먼트 산업 애널리스트로 일하다 연예계에 뛰어들었다. 로드 매니저로 시작해 현재는 대형 연예 기획사 팀장으로 일하고 있으며 국내외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북랩 개요

2004년에 설립된 북랩은 지금까지 2700종이 넘는 도서를 출간하며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에 맞춰 새로운 출판 패러다임을 추구하고 있다. 출판 포털과 주문형 출판 장비(POD)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 유익한 콘텐츠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책을 출간할 수 있고 원하는 독자층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블리싱 서포터스(Publishing Supporters)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book.co.kr

연락처

북랩
출판사업부
강대건 과장
02-2026-55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