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 Advanced Technologies, 밥 크리시악을 이사회 임원으로 선임

업계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크리시악, GTAT가 SiC 시장에서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기여할 것

2020-06-07 09:38

허드슨, 뉴햄프셔--(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07일 -- GT Advanced Technologies(이하 GTAT)는 밥 크리시악(Bob Krysiak)을 이사회 임원으로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 임기는 바로 시작된다.

크리시악은 메이저 반도체 기업이자 실리콘 카바이드(SiC) 공급사인 STMicroelectronics(ST)에 30년 넘게 몸담았으며 최근까지 부사장 겸 미주지부장으로 재직하면서 수십억 달러 규모의 사업을 전담해 왔다. 또 전략위원회 위원으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디지털 마케팅 작업을 총괄했으며 2018년 말 ST를 퇴사하며 은퇴했다. ST가 SiC 기반 반도체 사업을 펼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으며 이 같은 경험은 GTAT가 SiC 업계에서 이미 성공을 거두고 있는 사업 전략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진 데이비스(Gene Davis) GTAT 이사회 의장은 “GTAT는 수년간 결정질 재료 분야에서 세계적 공급사로 빠른 성장을 거듭해 왔다”며 “크리시악이 새롭게 이사회에 합류하면서 GTAT는 실리콘 카바이드 시장에서 선도적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과 경험을 한층 강화하게 될 것이다. 우리 회사는 최고 수준의 경영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크리시악의 전문성이 더해진다면 앞으로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렉 나이트(Greg Knight) GTAT 사장 겸 CEO는 “크리시악이 이사회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SiC 반도체 분야에서 크리시악이 거둔 성과는 앞으로 우리 회사 경영진이 품질 좋고 합리적 가격의 SiC 결정질을 회로기판 제조사에 공급하는 선도적 지위를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시악은 1983년부터 2019년까지 ST에서 다양한 직책을 수행하며 회사가 현재 수준으로 성장하는 데 이바지했다. 크리시악은 “GTAT 이사회에 합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ST 재직 시절 우리는 실리콘 카바이드 기기가 앞으로 전기차 등 고성장 시장의 판도를 뒤바꿀 잠재력이 있다는 점을 일찍부터 확인한 바 있다. GTAT가 갖춘 최고 수준의 품질, 결정질 양산에 초점을 맞춘 사업 모델, 그리고 타사 대비 우위에 있는 비용은 앞으로 실리콘 카바이드 웨이퍼 공급을 확대하는 한편 실리콘 카바이드가 전력전자 분야에서 널리 사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시악은 영국 카디프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배스대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으며 2016년부터 이사회 임원으로 있다 사임한 매튜 애론스키(Matthew Aronsky)의 자리를 대신하게 된다.

GTAT Corporation 개요

미국 뉴햄프셔주 허드슨에 본사를 둔 GT Advanced Technologies는 고성장 시장에 실리콘 카바이드와 사파이어 소재를 공급하는 기업이다. 전기차, 고출력 산업용 모터, 통신 인프라, 항공우주·방산 시스템 등 차세대 제품 도입을 가속화하는 데 필수적인 실리콘 카바이드와 사파이어는 이들 애플리케이션에 검증된 기술적 혜택을 제공한다. GTAT는 다양한 관련 시장에서 신뢰받는 공급망 파트너사다. 자세한 정보는 당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tat.com/

언론 연락처

GTAT Corporation Contact
Marketing Communications Manager
Christopher Van Veen
+1-603-417-2230
이메일 보내기

Inquiries/Sales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