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 Advanced Technologies, 인피니언과 실리콘 카바이드 공급 계약 체결

GT Advanced Technologies와 Infineon Technologies AG 공동 발표

뉴스 제공
GT Advanced Technologies
2020-11-13 09:07
허드슨, 뉴햄프셔--(뉴스와이어)--GT Advanced Technologies(GTAT)가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s AG(FSE: IFX / OTCQX: IFNNY))와 실리콘 카바이드(SiC) 불(boule)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5년 기간인 이번 계약을 통해 인피니언은 증가세인 원자재 수요에 맞춰 물량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 SiC는 특히 시스템 레벨에서 효과적이고 강력하며 비용 효율적인 전력 반도체의 기반이 된다. 인피니언은 CoolSiC™를 통해 이미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업계 최대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으며 소비자와 자동차 분야로 판매처를 확대하고 있다.

피너 바버(Peter Wawer) 인피니언 산업용 전력 제어사업부 대표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SiC 기반 스위치용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자동차 분야 역시 이 같은 추세를 따를 것이 확실해 보인다. 이번에 체결한 공급 계약을 통해 공급사를 다변화함으로써 급증하는 고객 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 GTAT의 고품질 불은 업계 최고 수준의 자재 기준을 충족시킬 경쟁력 있는 SiC 웨이퍼의 또 다른 원료가 될 것이다. 이를 통해 우리 회사가 야심차게 추진 중인 SiC 성장 계획을 뒤받침하는 한편 자체 개발한 박형 웨이퍼 제조 기술과 핵심 역량과 결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그렉 나이트(Greg Knight) GT Advanced Technologies 사장 겸 CEO는 “인피니언과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인피니언이 자체 개발한 박형 웨이퍼 기술을 GTAT의 크리스탈에 안전하고 고품질의 SiC 웨이퍼를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SiC의 기기 적용 비율이 증가세에 있는 것은 업체들이 공격적으로 기판 비용 절감에 나서는 상황에 따른 것으로, 이번 공급 계약은 이 같은 비용 절감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성과”라고 밝혔다.

SiC는 주로 태양광 인버터, 산업용 전원 공급장치, 전기차 충전 인프라에 사용되어 왔다. 때문에 기존의 실리콘 솔루션보다 시스템 레벨에서 장점을 가지며 이 같은 장점은 이미 발휘되고 있다. 무정전 전원 장치나 가변 드라이브 등 다른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새로운 반도체 기술을 활용하는 비중이 늘고 있다. 또한 전기차의 경우에도 구동계용 메인 인버터와 온보드 배터리 충전 유닛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인피니언(Infineon) 개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s AG)는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그리고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 반도체 솔루션 시장의 선두주자이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핵심 기술이다. 2019년 회계년도(9월 30일 마감) 기준 인피니언은 전 세계 약 4만1400명의 직원들과 함께 80억유로 매출을 달성하였다. 2020년 4월 미국의 Cypress Semiconductor Corporation을 인수하면서 인피니언은 글로벌 10위권 반도체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되어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TAT Corporation 개요

미국 뉴햄프셔주 허드슨에 본사를 둔 GT Advanced Technologies는 고성장 시장에 실리콘 카바이드와 사파이어 소재를 공급하는 기업이다. 전기차, 고출력 산업용 모터, 통신 인프라, 항공우주/방산 시스템 등 차세대 제품 도입을 가속하는 데 필수적인 실리콘 카바이드와 사파이어는 이들 애플리케이션에 검증된 기술적 혜택을 제공한다. GTAT는 다양한 관련 시장에서 신뢰받는 공급망 파트너사다. 당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피니언: http://www.infineon.com

웹사이트: http://www.gtat.com/

연락처

GTAT Corporation
Chris Van Veen
+1.603.417.2230
이메일 보내기

Infineon Technologies AG Contact
Fabian Schiffer
+49.89.234.258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