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과학 연구팀, 소 초유 조달 품질이 건강에 상당한 영향 미칠 수 있음을 입증한 연구 결과 발간

초유 기반 영양 회사 팬테릭스, 저명 연구자와 협력해 소 초유 조달 방식의 중요성과 그가 소비자에 어떤 의미를 갖는지 밝혀

2020-06-25 16:45

볼더, 콜로라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25일 -- 영국 플리머스 대학교(University of Plymouth), 런던 메리 대학교(Mary University of London), 미국 콜로라도주 볼더에 본사를 두고 있는 초유 영양 회사 팬테릭스(PanTheryx)의 과학 연구팀이 최근 발간한 연구에 따르면 일부 중요 품질 요소로 인한 제품의 생물 활성/효과가 소비자들이 해당 성분으로부터 근본적인 건강상 이점을 얻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에 따르면 시판 중인 소 초유 제품이 모두 동일한 수준의 생체 활성 효과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이 분명히 드러났다. 품질 측정, 일관성, 주의 깊은 조달이 생물 활성/효과 차이를 유발하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대규모로 생산된 초유 제품을 비교할 때 이 같은 차이가 두드러졌다. 권위 있는 과학 저널인 플로스 원(PLOS ONE) 2020년 6월호(June 2020 issue)에 게재된 이번 통제 연구는 전 세계에서 시판되고 있는 초유 제품의 생물 활성 정도를 파악하고자 했다. 연구에 따르면 제품별로 생물 활성/효과 수준에서 상당한 차이를 보였다. 시판 중인 초유 제품 20종을 테스트한 결과 생물 활성 최고 수준과 최저 수준 간에 무려 6배 차이가 났다. 팬테릭스 초유(표준 초유로 시험)는 연구에 포함된 대량 생산 초유 제품 중 생물 활성 수준이 가장 높았다.

논문 저자들은 출산 후 초유를 얼마나 빠르게 채취하는지와 초유 가공 및 저장 조건이 20가지 샘플에서 나타난 생물 활성 차이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조지 스태그니티(George Stagnitti) 팬테릭스 연구·개발(R&D) 총괄 부사장은 “출산 첫날 초유 채취야말로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밝혔다. 그는 “팬테릭스는 세계 최대 초유 생산업체로서 일관된 고품질 첫날 생산을 고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첫날 초유는 생물 활성도가 높아 면역과 장 건강에 미치는 유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초유는 모든 포유류 어미가 출산 후 생산하는 최초의 음식이다. 인간 신생아부터 막 태어난 송아지에 이르기까지 새끼들은 어미의 초유에 의존해 성장하고 자라난다. 연구에 따르면 소 초유는 모든 연령대 사람의 면역과 소화 건강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기능을 할 수 있다. 소 초유에는 중요한 면역 및 성장 인자가 포함돼 있으며 이 연구는 실질적인 건강 효용을 제공하려면 품질과 일관성이 필요함을 보여줬다.

이 연구에서 연구진은 여러 나라에서 시판되고 있는 초유 제품 20종을 비교하는 가운데 알려진 체외 인간 세포주 방식을 사용해 제품의 생물 활성과 정상적인 위장 세포 성장과 이동을 촉진하는 후속 효과를 테스트했다. 연구진은 위장 장벽 무결성과 기능을 촉진, 유지하는 검사 대상 제품의 주요 척도 간에 확연한 차이를 발견했다.

구체적으로 연구진은 실험실 환경에서 인간의 장 세포를 성장시키고 각 제품이 세포 이동과 성장을 자극하는 데 미치는 영향을 판단함으로써 손상 유도 이후 회복 초기 단계를 자극하는 상대적 능력을 비교했다. 이는 모두 위장 손상 영역을 커버하고 손실된 세포를 보충하는 데 필요한 중요한 과정이다.

이와 함께 연구진은 연구 결과에 제시된 체외 생물 활성 결과를 추가로 확인하기 위해 실험실 내 쥐 위 손상 모델을 사용했다. 동물 모델에서 위장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샘플의 하위집합(샘플 성능 극단을 대표)의 능력을 비교했다. 이때 연구진은 육안 검사와 현미경 평가에서 샘플 간 장 무결성에 큰 차이를 발견했다. 이는 생물 활성이 위장 회복 및 무결성에서 대단히 중요한 척도임을 재확인하는 것이다.

위장병 전문의 겸 책임 연구자인 레이먼드 플레이포드(Raymond Playford) 박사는 “모든 초유 제품이 똑같지 않다는 것은 중요한 발견”이라며 “제조사는 각 사의 제품이 생물학적으로 활성화되고 일관적임을 확인해야 하며 특히 임상 시험에서 성분을 사용하기 전에 품질 관리를 위해 lgG와 성장인자의 면역측정법에만 의존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초유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PanTheryx.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공개 진술: 레이먼드 플레이포드 박사는 플리머스 대학교 의학과 교수이며 팬테릭스 연구개발(R&D) 담당 부사장이다. 연구는 일부 팬테릭스의 후원금으로 지원됐다.

팬테릭스(PanTheryx) 개요

팬테릭스(PanTheryx™)는 영양 및 생명공학 기업으로 전 세계 인간 및 동물 건강 시장을 겨냥해 소 초유를 기반으로 한 건강 및 웰니스 솔루션의 광범위한 상용화에 전념하고 있다. 소 초유를 생산하는 세계 최대 기업인 팬테릭스는 소 초유의 세포 및 생체분자 공정을 활용해 영양 중재부터 생물의약품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치료법을 개발하고 있다. 팬테릭스의 독점적 초유인 콜러스트럼원(ColostrumOne™)은 자연이 준 슈퍼푸드다. 생애 모든 단계에 건강과 활력을 위한 중요 영양 성분을 공급한다는 의도로 포괄적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2007년 설립된 팬테릭스는 미국 콜로라도주 볼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애리조나주 피닉스, 캘리포니아주 리폰에 생산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PanThery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62400521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pantheryx.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팬테릭스(PanTheryx)
마티나 코로나(Martina Corona)
pantheryx@matternow.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