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한국 기업의 혁신사례 소개하는 ‘이노베이트: 사우스코리아’ 방영

7월 4일~6일, CNN 인터내셔널 채널에서 방영
삼성전자·배달의민족·크래프톤·젠틀몬스터 등 국내 주요 기업의 혁신 사례 소개

2020-07-02 08:30
  • CNN ‘이노베이트: 사우스코리아(Innovate: South Korea)’

    CNN ‘이노베이트: 사우스코리아(Innovate: South Korea)’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02일 -- 미국 뉴스 채널 CNN이 국내 유수 기업들의 혁신 사례를 통해 기술의 미래를 살펴보는 30분 분량의 특집 프로그램 ‘이노베이트:사우스코리아(Innovate: South Korea)’를 방영한다.

크리스티 루 스타우트 CNN 앵커가 스타트업에서 대기업까지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기업들의 관계자를 직접 만나 새로운 아이디어의 창출 비결을 듣는다. 혁신을 통해 삶의 변화를 가져온 주요 기업으로 삼성전자, 배달의민족, 크래프톤, 젠틀몬스터를 소개할 예정이다.

CNN 제작진은 이번 방송에서 삼성이 추진 중인 ‘차세대 혁신’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웨어러블 로봇, 5G 네트워크, 모바일 헬스케어 기술 등을 연구하는 삼성 R&D 연구소의 모습과 김현석 삼성전자CE(소비자가전) 부문 사장과의 인터뷰를 독점으로 공개한다.

창의적인 마케팅과 고유의 브랜딩, 기존의 틀을 깨는 사고로 호평받은 음식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개발한 관계자의 이야기도 들어본다. 배달의민족의 모기업인 우아한형제들은 한국의 장시간 노동 추세와는 달리 실리콘밸리와 유사한 기업문화를 정착 시켜 지속적인 주목을 받았다.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 크래프톤의 장병규 이사회 의장과 인터뷰를 갖는다. 크래프톤의 다변화 계획과 배틀그라운드의 성공을 새로운 사업기회로 연결시키기 위한 전략을 들어본다.

패션 분야에서는 컬트적 감성의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를 방문해 아방가르드적 분위기의 매장을 살펴본다. 젠틀몬스터는 독특한 예술품과 개성 있는 테마로 리테일 산업의 정의를 새롭게 하며 예술과 상업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주요 기업의 혁신사례를 담은 ‘이노베이트:사우스코리아’는 CNN 인터내셔널 채널에서 7월 4일 토요일 오후 1시, 7월 5일 일요일 오전 10시, 7월 6일 월요일 새벽 2시와 오전 11시에 시청할 수 있다.

CNN 인터내셔널(CNN International) 개요

CNN의 뉴스와 정보 서비스는 전 세계 주요 텔레비전, 디지털, 그리고 모바일 플랫폼에서 7개의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전 세계 4억 7500만 이상 가구에 제공된다. CNN International은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지역, 그리고 남아메리카의 모든 주요 설문조사에서 No.1 인터내셔널 TV 뉴스 채널로 꼽혔으며, 미국 내에서도 CNNgo를 통해 방송되고 있다. CNN Digital은 온라인 뉴스, 모바일 뉴스, 그리고 소셜 미디어계의 선두주자이다. CNN은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가고 있으며 튼튼한 데이터 기반의 시청자 행태 이해를 바탕으로 상용화된 다수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디지털 자산과 여러 전략적 콘텐츠 파트너십으로 CNN의 디지털 입지를 국제적으로 넓히는데 지속해서 집중 투자하고 있다. 수년간, CNN은 여러 권위 있는 저널리즘 상을 받았다. 또한 CNN International의 뉴스 외 프로그램 제작팀은 매년 1000시간에 가까운 시리즈물, 다큐멘터리, 그리고 스페셜을 제작한다. CNN은 36개의 편집국을 운영하며 CNN Newsource를 통하여 세계적으로 1100개 이상의 제휴사와 협력 중이다. CNN International은 WarnerMedia(워너미디어) 소속 회사이다.

언론 연락처

CNN 홍보대행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손서현 차장
02-2051-3417
이메일 보내기

김소희 과장
02-2051-341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