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게더펀딩, P2P 기술 특허 2건 추가 등록

김항주 대표 “투자자와 차주 간 정보 격차 좁혀 나아갈 것”

2020-07-03 10:08
  • 투게더펀딩이 P2P 기술 특허 2건을 추가로 등록했다

    투게더펀딩이 P2P 기술 특허 2건을 추가로 등록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03일 -- 부동산 담보 분야 1위 P2P 금융 기업 투게더펀딩(투게더앱스)이 2건의 특허를 등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투게더펀딩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6건의 특허를 포함해 총 8건의 특허를 보유하게 됐다. 투게더펀딩은 현재 출원 중인 4건 외에도 올해 안으로 5건의 특허를 추가로 출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등록 완료된 특허 2건은 ‘P2P 투자 정보 분석 서비스 시스템’과 ‘신용도평가 장치 시스템’으로 보다 고도화된 상품 심사와 차주 신용도 분석을 가능케 하는 기술을 담고 있다. 일반적인 P2P 상품이 차주와 물건으로 구성되어 있어, 양쪽 부분에 대한 심사와 평가를 강화해 나아가겠다는 투게더펀딩의 의지가 엿보인다.

우선 ‘P2P 투자 정보 분석 서비스 시스템’은 투자자와 차주 간에 발생하는 정보의 격차를 좁히기 위한 시스템으로, 물건지가 위치한 장소에 대한 평가와 함께 유사 물건 정보를 분석해 상품 등급을 평가하는 기술이다. 단순히 KB 시세 중심으로 상품을 평가하기보단, 유사 물건 사례를 종합해 가중치를 부여하고 상품 등급을 결정한다. 복합적인 상품 평가 방식을 도입해 투자자들이 앞으로 더욱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투게더펀딩의 설명이다.

‘신용도평가 장치 시스템’은 거래 이력이 없거나 신용도가 매우 낮은 차주에 대한 신용을 파악하는 기술로 차주의 상환 능력을 다각도로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투게더펀딩의 주력 상품은 주거용 부동산 상품으로, 담보 물건 중심의 상품 평가가 더욱 중요한 것이 사실이다. 다만 투게더펀딩이 그간 운용한 6000건 이상의 상품 정보를 분석한 결과, 차주 신용도와 상환과의 관계를 파악할 수 있었고, 해당 특허 기술을 확보하게 됐다. 앞으로 투게더펀딩은 차주의 신용 평가 점수를 등급별로 분류하여 상품 등급 심사에 적용할 예정이다.

한편 기술 특허를 잇달아 확보해온 투게더펀딩은 다가오는 기업공개(IPO)에서도 더욱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투게더펀딩이 보유한 주요 특허로는 ‘플랫폼 내 예상 등기부 제공 시스템’, ‘동산 담보 관리 시스템’, ‘대출상품정보분석 서비스’ 등 안전성이 뛰어난 상품 공급을 가능케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해당 기술은 투게더펀딩이 개인 및 법인 투자자 유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투게더펀딩 김항주 대표는 “투자자와 차주 간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6천 건 이상의 상품을 분석했고, 이를 기반으로 상품 평가 시스템을 지속해서 고도화해 나아가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상품 공급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투게더앱스 개요

투게더앱스는 2015년 설립된 P2P 회사로 안전자산 위주인 부동산을 기초 자산으로 하여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최근 누적 대출액 7000억원을 돌파하고 P2P 업계 최초로 총 5만건 이상의 부동산 담보상품을 공급했다.

웹사이트: https://www.together.co.kr

언론 연락처

투게더앱스
전략기획실
양동석 실장
02-695-9581
이메일 보내기

대외협력실
이병호 실장
02-695-958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