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대한의료정보학회, 업무협약식 체결

의료정보분야 교육 협력, 정밀의료 전문가 워크숍 등 공동 추진 예정

2020-07-08 09:32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대한의료정보학회 간 MOU 체결 모습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대한의료정보학회 간 MOU 체결 모습

청주--(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08일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7월 7일 대한의료정보학회와 정밀의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인력개발원과 대한의료정보학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정밀의료 전문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의료정보 분야 인재 양성 관련 정책 개발 및 연구 △의료정보 분야 발전을 위한 심포지엄·세미나 등을 통한 긴밀한 교육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운영하는 K-MOOC 강좌 ‘정보의학개론’은 대한의료정보학회 차기 이사장인 이재호 교수(서울아산병원)가 책임 강사로 참여했으며 2018년부터 ‘의료정보 분석 기본·심화과정’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해 오고 있다.

특히 ‘의료정보 분석 심화과정’은 EMR 데이터, 영상 데이터 및 공공보건의료 데이터 등을 활용한 실습과 팀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현장 밀착형 실무 교육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MOU)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2020년에는 대한의료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의료정보 분야 인력 양성 세션 운영, ‘정밀의료 전문가 워크숍’ 공동 개최 등 더욱 긴밀하게 교육 협조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허선 인력개발원 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급변하는 의료 현장에서 활동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 보급, 확산하여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현장의 교육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며 “수급실태조사, 교육 프로그램 인증제와 같은 공동 연구를 통해 의료정보 분야 인력 양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 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149만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언론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전략본부 경영기획부
신선아 대리
043-710-911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