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지, 게임회사 펍지의 전 세계 게이머 보호

‘보니지 베리파이 API’, 2중 인증으로 PUBG 사용자 인증… 신뢰 구축, SMS 및 음성 채널 걸친 전환 증가

뉴스 제공
Vonage Holdings Corp.
2020-07-16 09:00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한국 온라인 게임 개발사인 펍지주식회사(PUBG Corporation)가 보니지(Vonage)(나스닥: VG)의 ‘베리파이 API(Verify API)’를 이용해 펍지 게임을 즐기는 전 세계 게이머를 보호하고 있다고 보니지가 발표했다.

보니지는 기업의 디지털 변혁 가속화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이다.

북미, 유럽, 일본, 중국 등 전 세계에 지사를 둔 펍지는 2017년 출시된 블록버스터 배틀 로얄 비디오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이하 PUBG[1])’의 개발사이자 발행사다. PUBG는 출시 이후 기네스 세계 신기록 7개를 수립하고 세계적 게임상을 다수 수상하는 등 전 세계에서 호평을 받았다.

펍지는 플랫폼 보안을 강화하고자 보니지의 베리파이 API(Vonage’s Verify API)를 사용해 2중 인증(2FA)을 구현하고 있다. 보니지 베리파이는 신규 사용자를 인증해 사기 및 가짜 사용자로부터 사이트를 보호한다. 또한 합법적인 플레이어 게임 아이템 교환을 확립해 아이템의 불법 양도와 판매를 방지한다.

각종 전망에 따르면 2020년 세계 게임 시장은 게이머 27억명을 토대로 1593억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1] 게이머 수가 매년 증가하면서 게임 산업은 사기의 표적이 되고 있다. ACI 월드와이드(ACI Worldwide)와 뉴주(Newzoo)가 2018년 발표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독일, 미국, 영국 게이머 5명 중 1명이 인기 게임을 플레이하던 중 결제 사기 피해를 입었다. 게이머 3명 중 1명은 사기를 우려해 온라인 게임에서 돈을 쓸 의향이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2]

펍지 측은 게임 커뮤니티에서 사기 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진정한 고객 거래를 빠르고 간단하게 확인하고 검증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해졌다며 보니지의 2중 인증 기능을 바탕으로 고객을 사기로부터 보호하고 신뢰를 구축하는 한편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보니지는 전화번호만 사용해 코드를 생성하고 로컬화하며 필요한 경우 SMS에서 음성으로 전환해 신규 및 기존 고객을 인증하는 가장 빠른 채널을 적용한다. 이는 고객사가 서비스에 등록한 사용자에게 SMS 인증 코드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보니지 SMS API’와 함께 작동한다.

보니지는 강화된 고객 관계 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를 바탕으로 펍지에 전화, 채팅, 이메일 및 웹을 통한 연중무휴 지원과 전담 지원 엔지니어와의 직접 상담, 국가별 인증 성공률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써니 라오(Sunny Rao) 보니지 수석부사장 겸 아시아태평양 지역 제너럴 매니저는 “여러 온라인 업계에서 사기 우려가 높아지고 있으며 사용자 인증은 기업의 평판과 고객을 보호하는 데 대단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보니지 베리파이는 고객이 선호 채널에서 최종 사용자를 인증하고 코딩이나 개발 작업 없이 장애 극복 워크플로 프로세스를 맞춤화하도록 지원함으로써 고객이 최종 사용자에게 도달하고 고객 확보를 쉽게 개선할 수 있는 완벽한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보니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플랫폼(Vonage Communications Services Platform)은 100만명 이상의 등록 개발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태 시장 및 전 세계의 미래지향적 기업에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음성, 동영상, 메시지, 이메일 서비스의 종합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보니지 API를 발판으로 개발자는 기존 애플리케이션과 장치에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손쉽게 구축하고 개선할 수 있다. 보니지 플랫폼은 파트너와 더불어 아태 지역에서 주목할 만한 여러 혁신 프로젝트의 핵심 역을 하고 있으며 사실상 신생기업을 위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웹사이트(www.vonage.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보니지(Vonage) 개요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보니지(Vonage)(나스닥: VG)는 기업이 디지털 변혁에 박차를 가하도록 돕는다. 보니지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플랫폼(Communications Services Platform)은 완전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며 기존 제품에 워크플로, 시스템에 동영상, 음성, 채팅, 메시지, 검증 기능을 통합할 수 있다. 완전한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보니지의 통합형 커뮤니케이션과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은 보니지 플랫폼으로 구축되며 기업이 사무실 또는 그 어디에서나 소통과 운영 방식을 혁신해 막대한 유연성과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미국 뉴저지주에 본사가 있는 Vonage 홀딩스(Vonage Holdings Corp.)는 미국, 유럽, 이스라엘, 호주, 아시아 전역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트위터(www.twitter.com/vonage), 페이스북(facebook.com/vonage), 유튜브(youtube.com/vonage) 참조.

[1]https://newzoo.com/insights/articles/newzoo-games-market-numbers-revenues-and-audience-2020-2023/
[2]https://www.aciworldwide.com/lp/payments-in-gaming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vonag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보니지(Vonage)
홍보 문의
니콜라 브룩스(Nicola Brookes)
+44 (0)125 659 7454
nicola.brookes@vonage.com
투자 문의
헌터 블랭큰베이커(Hunter Blankenbaker)
+1 732-444-4926
hunter.blankenbaker@von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