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흥은행, 해외이주유학전담센터 확장

서울--(뉴스와이어)--조흥은행(www.chb.co.kr 은행장 崔東洙)은 “24일부터 전국 29개 주요 점포에 해외이주 및 유학전담센터를 설치,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외이주 및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하여 본점 외환업무부내에 설치되어 있던 해외이주유학전담센터를 전국 29개 주요 점포에 확대하여 설치, 운영하게 되었다. 이번에 확장하는 해외이주유학전담센터는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 대전 등 주요지방 점포와 대학내 위치한 영업점을 중심으로 설치되었다.

해외이주유학전담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여권과 해외이주확인서 또는 입학허가서 등을 가지고 인근 센터에 방문하여 등록하는 경우 해외에서도 전화나 팩스,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해외송금업무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법률, 세무 상담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해외이주유학전담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1. 해외송금, 환전 시 ‘환율 및 송금수수료 우대’
2. 유학생이나 해외이주고객이 은행 방문 없이, 전화나 팩스, 이메일을 이용한 해외송금 업무
3. 대여금고 이용 시 수수료 면제 및 은행거래내역 해외 송부
4. 국내자산 관리 및 전문가를 통한 법률, 세무상담 서비스
5.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 해외은행과의 업무제휴로 출국 전 해외은행 계좌 개설 및 현지정착에 필요한 정보 제공
6. 제휴 유학원, 이주공사와 연계 이민, 유학, 어학연수 등 세미나 개최
7. 유학자금 대출 상품

조흥은행은 지난 1996년 외교통상부에 위치한 내자동지점에 해외이주유학전담센터를 설치한 이후 광화문 지점을 거쳐 2003년 11월부터 본점 외환업무부로 자리를 옮겨 10년간 운영해오고 있다. 그 동안 축적된 Know How를 바탕으로 해외 이주와 유학에 필요한 지식이나, 각종 세무 및 법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동행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확대된 점포망과 10년간의 해외이주 및 유학에 대한 Know How를 바탕으로 해외이주 및 유학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충족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hb.co.kr

연락처

조흥은행 외환업무부 부부장 김호상 2010-2843, 018-242-720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