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기업 애니펜, 글로벌 캐릭터 엔터테인먼트 그룹 와일드브레인 스파크와 파트너십 체결

‘텔레토비’, ‘꼬꼬마 꿈동산’, ‘보이 & 드래곤’ 등 유명 IP 사용 협약 체결

자사 AR 소셜 플랫폼 앱 ‘애니베어’ 통해 국내/외 서비스 제공 예정

뉴스 제공
애니펜
2020-07-27 09:00
성남--(뉴스와이어)--애니펜(대표 전재웅)은 24일 세계 최대의 아동 및 가족 전문 엔터테인먼트 기업 중 하나인 와일드브레인 스파크(WildBrain Spark)와 증강현실(AR) 콘텐츠 제작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었던 ‘텔레토비’와 ‘꼬꼬마 꿈동산’을 비롯해 와일드브레인 스파크의 ‘보이 & 드래곤(Boy & Dragon)’ 등이 애니펜에서 서비스 중인 AR 소셜 앱 ‘애니베어’을 통해 올해 하반기 중 국내를 비롯,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및 호주 등지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 애니베어는 애니펜의 AR 기술을 통해 최근 유행 중인 ‘숏폼’ 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앱이다.

애니펜 전재웅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와일드브레인 스파크의 ‘텔레토비’, ‘꼬꼬마 꿈동산’ 및 ‘보이 & 드래곤’과 같은 브랜드의 캐릭터들을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구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인터랙티브 AR과 같은 더욱 다양한 차세대 증강현실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존 기스비 와일드브레인 스파크 대표 역시 “아동과 가족들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캐릭터들을 통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와일드브레인 스파크에 있어서도 중대한 전환점으로 작용할 것이다. 애니펜의 독보적인 AR 기술력을 통해 우리의 캐릭터들이 현실 세계에서 구현된다는 사실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와일드브레인 스파크 개요

와일드브레인 스파크(Wildbrain Spark)는 유투브, 아마존 비디오 다이렉트, 로쿠(ROKU) 등의 플랫폼을 통해 미취학 아동 등 어린이 대상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작,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유투브 채널의 경우 총 800개 이상의 채널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총 구독자 수는 약 1억6800만명에 달한다. 와일드브레인 스파크광고가 제공되는 VOD 서비스(AVOD) 시장에서도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피넛츠’, ‘텔레토비’, ‘형사 가제트’를 비롯 ‘스트로베리 쇼트 케이크’, ‘까이유’, ‘데그라시: 넥스트 클래스’, ‘영어유치원 요 가바 가바’, ‘출동! 소방관 샘’, ‘스푸키즈’, ‘헤어도러블’, ‘벤10’ 등의 작품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애니펜 개요

애니펜(Anipen Inc.)은 2013년에 창업한 증강현실 스타트업으로, 인터랙티브 증강현실 콘텐츠 저작 엔진을 개발하여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산리오, 라인프렌즈, 아이코닉스 등 기술/콘텐츠 분야의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다. 증강현실 소셜미디어 플랫폼 ‘애니베어’, 키즈용 증강현실 기반 캐주얼게임 ‘뽀로로월드AR’ 등을 자체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으며 차세대 확장현실(XR) 플랫폼 및 콘텐츠 기술을 개발 중이다. 최근에는 방탄소년단의 팝업스토어였던 House of BTS 내 AR 영상존에서 영상촬영용 키오스크를 운영하였을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 및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C랩 아웃사이드에 선정된 바 있다.

와일드브레인 스파크: http://www.wildbrain-spark.com

웹사이트: http://anipen.com

연락처

애니펜
사업부
이덕호 이사
031-261-00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