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생물자원관과 상호 업무협약 체결

바다와 육지의 보전과 지속 가능한 이용 위한 공동 행동 위해 힘 모아

2020-07-27 18:00

서천--(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27일 --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황선도)은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과 해양생물자원의 보전과 지속 가능한 이용을 위해 28일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중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연구·전시·교육 등 각 분야에서 연구인프라 상호 지원과 정보 교류, 생물다양성 및 생물자원 관련 사업의 공동 개발 등 다각적 협력이 가능하게 된다.

양 기관은 △해양생물자원 및 생물자원 확보·관리 및 보전·활용을 위한 연구 및 제반 사항에 대한 협력 △공동학술대회 개최 및 전문 인력교류·정보 공유 △대국민 홍보 및 사회가치 실현을 위한 해양생물자원 및 생물자원 전시·교육 콘텐츠 개발 등 공동 협력 등에 합의하고 세부 사항에 대한 규정은 별도의 협의체를 구성해 정할 계획이다.

이날은 협약식뿐만 아니라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생물분류실 백진욱 선임연구원의 발표 ‘Post 코로나 시대의 생물다양성 지속연구를 위한 데이터 생성 및 관리’도 진행된다.

황선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이번 협약으로 생물자원의 보전과 지속 가능한 이용을 위한 실질적인 성과물이 나타나길 기대한다”며 “양 기관의 발전과 상호 협력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개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생물 관련 과학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한 과학적 연구와 해양생물자원의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mabik.re.kr/

언론 연락처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사회가치실
문지나 대리
041-950-070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