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B, 서비스 사용 매출 65% 증가·포스트그레스 비전 콘퍼런스 성황리 종료·임원 인사이동 이후 신규 고객 대거 확보 등 성장 가속화

뉴스 제공
EDB
2020-08-03 09:00
베드포드, 매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선도적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업체 EDB가 2020년 상반기에 기록적인 성장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포스트그레SQL을 기술 전략의 중심에 올려놓은 기업들이 늘었음을 방증하는 대목이다.

포스트그레SQL 인기 상승세

최근 스택 오버플로우(Stack Overflow)가 6만5000여명의 개발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바에 따르면 포스트그레SQL은 몽고DB(MongoDB)와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Microsoft SQL Server) 등을 제치고 가장 선호하는 데이터베이스 2위에 이름을 올렸다. EDB의 포스트그레SQL은 기업이 원하는 더 빠르되 리스크는 줄인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드 보야지안(Ed Boyajian) EDB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코로나19 팬데믹이 경제에 악영향을 미치면서 포스트그레스(Postgres)를 중심으로 오픈 소스화하려는 움직임이 거세지고 있다”며 “좀 더 빠르되 비용을 억제하려는 조직들이 데이터베이스 시장에서 포스트그레스를 선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EDB는 지나치게 비싼 데이터베이스 대신 포스트그레스를 도입해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는 조직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2020년 상반기 주요 성과

· 2019년 같은 기간 대비 65% 매출 증가
· 서비스 사용 매출 42분기 연속 증가세 기록
· 평생 고객 4900곳 상회… 포천(Fortune) 500대 기업의 26% 차지
· 단일 포스트그레SQL 사상 최대 규모 콘퍼런스 개최… 4300개 조직 참여
· 순고객 117% 증가
· 고객만족도(CSAT) 91% 달성

새로운 글로벌 고객 확보

2020년 상반기에 EDB는 새로운 포스트그레SQL 고객을 확보했다. 예를 들어 미군(U.S. Army)은 오라클(Oracle®) 데이터베이스 대신 포스트그레SQL을 사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이탈리아 IT 서비스 관리 업체인 소게이(Sogei)는 포스트그레SQL을 이용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배치하고 있으며 미국 에너지 기술 기업 베이커휴즈(Baker Hughes)도 포스트그레SQL을 이용해 보건·안전·환경(HSE) 준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있다.

포스트그레스 ‘비전 2020(Vision 2020)’ 가상 콘퍼런스 성황리 종료

EDB는 2020년 6월 ‘포스트그레스 비전(Postgres Vision)’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사상 처음으로 가상 콘퍼런스 형식으로 개최된 가운데 4300여개 조직이 참여, 역대 최대 규모의 포스트그레SQL 콘퍼런스라는 기록을 연출했다. 브라이슨 콜러(Bryson Koehler) 에퀴팩스(Equifax) 최고기술책임자와 다니엘 에르난데스(Daniel Hernandez) IBM 데이터·인공지능 부문 부사장이 기조연설을 맡았고 이케아 그룹(IKEA Group), 마스터카드(Mastercard), 미국연방비상관리국(Federal Emergency Management Agency, FEMA) 등의 주요 조직이 콘퍼런스에 참여했다. 콘퍼런스에서 개최된 모든 세션은 EDB 유튜브(YouTube)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IBM 클라우드(Cloud), EDB 포스트그레SQL 출시

IBM은 2020년 7월 초에 데이터베이스형서비스(DBaaS)로서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EDB Postgres Advanced Server, EPAS)를 IBM 클라우드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포스트그레SQL 사용자들은 IBM의 클라우드 서비스 생태계 내에서 EDB의 선도적 기술과 전문 지식을 십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임원 인사이동 단행

EDB는 최근 두 차례의 임원 인사이동을 단행했다. 제품 개발부 수석부사장이었던 마크 린스터(Marc Linster)가 최고기술책임자로 승진했고, 제품 담당 수석부사장이었던 존 머피(John Murphy)가 최고제품책임자로 임명됐다. 존 머피는 최고제품책임자로서 EDB 제품 개발 및 지원을 총괄, EDB의 혁신을 가속화하는 중책을 맡았다.

브랜드 쇄신, 포스트그레SQL에 대한 헌신 반영

포스트그레SQL은 단순히 기술이 아니라 혁신에 매진하는 지원자로 구성된 하나의 움직임이다. EDB는 2020년 6월에 포스트그레SQL과 커뮤니티에 지속적으로 헌신하고자 회사 브랜드를 쇄신했다.

EDB 개요

혁신을 장려하고 사업을 가속화하기 위해 포스트그레SQL을 데이터베이스로 선택하는 조직이 늘고 있다. EDB의 엔터프라이즈급 포스트그레SQL은 고객들이 온프레미스(on premises)나 클라우드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DB는 연중무휴 글로벌 지원과 전문 서비스, 교육을 통해 고객들이 리스크와 비용을 통제하고 효율적으로 규모를 조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금융서비스, 정부, 미디어·통신, 정보기술 조직을 비롯한 4000여개 고객을 지원하고자 전 세계에 16개 사무소를 설치했다. 포스트그레SQL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EDBpostgr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DB와 Postgres Advanced Server는 엔터프라이즈DB 코퍼레이션(EnterpriseDB Corporation)의 등록 상표이다. Oracle과 Java는 오라클(Oracle) 및 오라클 자회사의 등록 상표이다. 기타 명칭들은 해당 소유 업체의 상표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nterprisedb.com/

연락처

EDB
카린 로리아(Karin Lauria)
Karin.Lauria@enterpriseD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