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F, 펑션4 어드밴스드 활용한 장어찜 레시피 소개

계속되는 장마에 잃어버린 입맛과 기력 되찾아줄 원기 회복 위한 영양만점 요리법 주목

말복에 뭐 먹지? 냄비 하나로 완성하는 원기 회복 ‘장어찜’

뉴스 제공
WMF
2020-08-12 09:27
서울--(뉴스와이어)--독일 판매 1위 프리미엄 주방용품 WMF는 펑션4 어드밴스드를 활용해 부스러짐 없이 부드러우면서 쫀득한 식감을 살리는 장어찜 레시피를 소개했다.

연일 이어지는 장마에 피로는 쉽게 쌓인다. 말복을 앞두고 원기 회복을 위한 영양 만점 보양식을 한 그릇 차려보는 건 어떨까.

최근 요리 관련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침체돼 있는 농가와 지역 경제 발전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장어 요리법이 소개되면서 장어가 주목받는 식재료로 떠오르고 있다.

장어는 흔히 회나 구이로 많이 먹지만 장어의 풍미를 높이면서 색다른 식감을 즐길 수 있는 활용법이 무궁무진하다.

이에 말복을 앞두고 WMF는 냄비 하나로 완성할 수 있는 장어찜 레시피 영상을 소개했다. 재료와 만드는 방법이 간단해 뻔한 음식 대신 떨어진 입맛을 살리고 기력을 보충하기에 좋은 간편한 보양식을 준비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재료: 장어 1㎏, 깻잎 15장, 연근 1/2개, 생강 40g, 맛술 3큰술, 소금, 후추 약간

만드는 법(2인분 기준):

1. 장어를 끓는 물에서 30초간 데친 후 물은 따라 버린다.
2. 데친 장어를 꺼내 표면의 점액질은 칼등을 이용해 긁어내고 가운데와 가장자리의 잔가시를 제거해준다.
3. 다진 생강, 맛술, 소금, 후추 등으로 밑간을 한 후 냉장고에서 30분간 숙성시킨다.
4. 숙성을 마친 장어를 한입 크기로 자른다.
5. 물을 채운 냄비에 트레이를 깔아준 후 깻잎과 3㎜ 정도로 썰어둔 연근을 차례로 올린다.
6. 마지막으로 장어를 올리고 뚜껑을 닫아 20분간 촉촉하게 쪄준다.
7. 잘 쪄진 장어를 꺼내 생강채를 올려 마무리한다.

WMF가 공개한 영상에서는 섬세한 수분 조절이 가능한 펑션4 어드밴스드 냄비를 활용해 부스러짐 없이 부드러우면서 쫀득한 장어의 식감을 살렸다.

자세한 ‘장어찜’ 레시피 영상은 WMF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MF 개요

주방의 모든 순간, 변하지 않는 가치 WMF. 1853년 독일 남부의 가이슬링엔(Geislingen) 지역에서 설립된 WMF는 1862년 런던 세계박람회에서 은도금 식기로 디자인상 금메달을 수상하면서 명성을 얻기 시작했으며 오늘날 독일 판매 1위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로 전 세계 주부, 요리 전문가 그리고 명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WMF는 시대를 초월해 오래도록 사랑받는 디자인에 완벽한 기능성을 더한 품격 있는 제품들로 완벽한 준비의 순간, 행복한 요리의 순간, 우아한 식사의 순간 그리고 즐거운 대화의 순간까지 주방에서 경험하는 모든 순간을 가치 있게 만들어준다.

웹사이트: http://www.wmf.co.kr

연락처

WMF 홍보대행
더 스프링 컴퍼니
오정연 과장
070-5057-42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