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 디지털 라이프를 단순화하는 신규기능 정식 출시

뉴노멀 시대, 일상과 업무가 뒤섞인 환경에서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신규기능 세 가지 제공

뉴스 제공
드롭박스
2020-08-13 09:44
서울--(뉴스와이어)--드롭박스가 계정과 파일을 하나의 공간에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신규기능을 정식 출시했다.

6월 공개 후 베타버전으로 제공해온 드롭박스 패스워드(Dropbox Passwords), 드롭박스 볼트(Dropbox Vault), 컴퓨터 백업 기능을 13일부터 드롭박스 플러스(Dropbox Plus)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드롭박스 CEO 드루 하우스톤(Drew Houston)은 “일상과 업무의 경계가 모호해진 오늘날, 두 영역의 복잡성은 더욱 심화됐다. 드롭박스는 사람들이 삶의 모든 부분을 더 체계적으로 영위하면서 건강과 가족처럼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신규기능을 신속히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드롭박스가 출시한 신규기능은 디지털 라이프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도록 지원한다. 신규기능은 총 세 가지로 다음과 같다.

◇모든 장치의 계정 정보를 한 곳에 저장하는 드롭박스 패스워드

자주 이용하는 웹사이트와 앱 비밀번호를 저장하고, 저장된 비밀번호를 모든 장치에 동기화해 사용자가 간편하고 신속하게 웹사이트와 앱에 로그인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2019년 비밀번호 관리 도구 볼트(Valt)를 인수한 후 선보이게 됐다. 윈도, 맥, iOS, 안드로이드 앱을 모두 지원하며 영지식(Zero-Knowledge) 암호화 기술로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보호하므로 오직 사용자 본인만 비밀번호에 접근할 수 있다. 드롭박스 패스워드 기능은 드롭박스 프로페셔널(Dropbox Professional) 요금제에서도 제공된다.

◇중요하고 민감한 데이터를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보관하는 드롭박스 볼트

급여명세서, 건강보험증, 여권 사본, 세금 관련 서류 등 민감한 데이터에 더욱 강력한 보안 기술을 적용하고 체계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미 높은 수준을 인정받고 있는 드롭박스 보안 기술에 6자리 PIN을 추가함으로써 보안 계층을 강화함과 동시에 사용자가 편리하게 중요 문서에 접근하도록 지원한다. 유사시 가족 구성원이나 친구가 볼트에 보관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비상 접근 권한을 부여할 수도 있다.

◇PC/맥 폴더를 자동으로 드롭박스에 동기화하는 컴퓨터 백업

컴퓨터 백업 기능을 사용하면 PC/맥의 바탕화면, 다운로드, 내문서/도큐멘트 등 폴더를 드롭박스 폴더로 자동 백업할 수 있다. 파일과 폴더가 클라우드와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에 끊김 없이 동기화되므로 새로운 장치를 구매해 설정할 때도, 이동 중에도, 하드웨어 고장이나 분실 시에도 파일과 폴더에 쉽게 액세스하고 간편하게 복구할 수 있다. 드롭박스를 중앙 관리 공간으로 활용하면 여러 개의 PC/맥 백업에 동시 접근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모든 데이터를 체계화할 수 있다. 컴퓨터 백업 기능은 드롭박스 프로페셔널과 드롭박스 베이직(Dropbox Basic) 요금제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드롭박스 개요

드롭박스(Dropbox)는 일상과 업무를 한 곳에서 모두 관리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전 세계 180개국 전반에 걸쳐 6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드롭박스에 등록해 이용하고 있다. 보다 앞선 업무 방식을 설계한다는 미션을 이행하고 있는 드롭박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2개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드롭박스 제품과 미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dropbo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dropbox.com

연락처

드롭박스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
박민아 차장
02-737-2942

신완섭 대리
02-772-90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