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립도서관, ‘1인 1책 쓰기’ 운영 및 참가자 모집

“나만의 책을 만들어 보세요”

뉴스 제공
화성시립도서관
2020-08-18 09:32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립도서관이 비대면 도서 출판 프로그램 <1인 1책 쓰기> 참가자를 8월 18일부터 모집한다.

<1인 1책 쓰기> 사업은 단편동화, 에세이, 자서전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운영하며 부문별 12명씩 총 36명을 모집한다. 참가자에게는 비대면 원고 멘토링, 온라인 특강, 출판 지원 등이 제공된다.

비대면 원고 멘토링은 지역 작가가 참가자에게 이메일을 통해 출판 기획·글쓰기·원고 교열 등 출판 전 과정에 걸친 멘토링 및 코칭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한 작가당 세 명의 참가자가 매칭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지역 작가는 12인으로 △단편 동화 부문에 김명철, 이유, 이현호, 휘민 △에세이 부문에 권지영, 김효숙, 최성규, 황금모 △자서전 부문에 공화순, 김명은, 류순자, 윤순희 작가가 활동한다.

또한 <내 생애 첫 책 쓰기>, <작은 출판 시작하기>, <우리들의 단편 동화>, <차근차근 에세이> 등 온라인 특강을 병행하여 참가자들에게 글쓰기와 출판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원고 완성 후 출판이 이루어지면 관내 도서관에 소장 도서로 등록, 비치된다.

도서관 측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이 스스로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나아가 지역 작가와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면 화성시립도서관 온라인 통합 플랫폼(https://www.ehslib.or.kr)에서 상세 정보를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다양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2020년 기준 관내 작은도서관으로는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다원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남양도서관·샘내작은도서관·기아행복마루작은도서관·비봉작은도서관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citylib.or.kr

연락처

화성시립도서관
김보라 과장
031-8015-82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