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질레트코리아 전략적 제휴 체결

뉴스 제공
웹젠 코스닥 069080
2005-10-23 17:31
서울--(뉴스와이어)--웹젠(www.webzen.com 대표 김남주)은 다국적기업 질레트코리아유한회사(대표 앤드류 홀버그 Andrew Houlburg)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MMORPG ‘Soul of the Ultimate Nation’과 ‘로케트파워 건전지’의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을 펼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각각 기반을 두고 있는 두 업체가 공동 마케팅을 진행,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웹젠은 로케트파워 건전지가 판매되는 편의점, 할인점 등 질레트코리아의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게이머들은 물론이고 게임을 자주 접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도 차기작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질레트코리아는 'Soul of the Ultimate Nation'의 주요 타겟인 1318은 물론, 20~30대에게 로케트파워를 알림으로써, 젊은 감각의 브랜드임을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웹젠은 지난 23일,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질레트코리아와 MOU를 체결하고 <로케트파워와 썬온라인이 함께 하는 파워 액션>이벤트를 갖는 것으로 공동 마케팅의 신호탄을 쏘았다. 이날 진행된 레이싱대회 ‘2005 BAT GT 챔피언십 시리즈 7라운드’에는 로케트레이싱팀의 대회 출전차량에 'Soul of the Ultimate Nation' 게임 캐릭터를 래핑해 눈길을 끌기도 했으며 체험 존, 퀴즈 존, 포토 존 등을 마련하고 양사의 제휴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가졌다.

이밖에도 양사는 향후 더욱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해나갈 계획이다. ▲ 로케트파워 건전지 구입으로 얻을 수 있는 포인트로, 'Soul of the Ultimate Nation'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포인트 공유 ▲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캐릭터를 활용한 로케트파워 건전지 온팩(on-pack) 출시 ▲ 11월 개최되는 국제게임전시회 G-Star에서 공동 프로모션 실시 등 다각적인 공동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웹젠 김남주 대표는 “웹젠은 게이머들을 좀 더 가까운 곳에서 만나기 위한 시도를 계속해왔으며, 질레트코리아와의 제휴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양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강점을 적극 활용, 상호 윈윈 체제를 구축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질레트코리아 앤드류 홀버그 대표는 “파워풀한 액션이 강점인 'Soul of the Ultimate Nation'과 파워 에너지의 이미지를 갖고 있는 ‘로케트파워’의 제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확장 및 신규고객 창출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웹젠은 25일부터 31일까지, 'Soul of the Ultimate Nation'의 2차 비공개테스트를 실시한다. 10,000명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2차 비공개테스트에서는, 지난 1차 비공개테스트에서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캐릭터들의 스킬과 아이템을 다양화하는 등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젠 소개
㈜웹젠(www.webzen.co.kr)은 2000년 국내 최초 3D 온라인 게임 ‘뮤’로 서비스를 시작, 단일 게임으로 코스닥 예비심사를 단번에 통과한 데 이어 나스닥 시장 입성까지 성공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MMOG 전문, 글로벌 온라인 컨텐츠 서비스 기업이다. 뮤에 이어, 향후 썬, 파르페스테이션, 위키 등 다양한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며, 중국, 대만, 일본, 태국, 필리핀, 미국 등 세계 시장 공략과 함께 국내 최초로 차세대 콘솔 플랫폼인 XBOX360과 플레이스테이션3에도 진출하며 그 명성을 이어갈 것이다.

질레트 소개
세계적인 면도기 메이커 질레트는 1901년 킹질레트에 의해 설립되었다. 질레트는 혁신성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가치있는 제품, 품질 높은 제품을 제공한다는 비젼 아래 지속적으로 경쟁사보다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1998년 질레트 코리아는 국내 진출한 브라운, 오랄비, 듀라셀을 통합하며 질레트코리아(주)를 설립하였으며,1999년 로케트 건전지 인수후 2001년 4월 질레트 코리아(유)로 상호를 변경하며 국내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품질의 생활 용품을 제공하는 생활용품 회사로 거듭나고 있다.

2005 BAT GT Championship’ (www.kmrc.co.kr)
BAT GT시리즈는 2001년부터 시작된 국내 대표 자동차경주이다. 올 시즌 BAT GT 챔피언십 시리즈는 총 7전. 3월 20일(일) 제1전을 열고 10월 23일(일) 최종 7전을 치러 시리즈 챔피언을 결정짓는다.

웹사이트: http://www.webzen.co.kr

연락처

한혜승 이메일 보내기 02-3498-1659 02-2057-2568 011-9976-9036 홍보대행사 트레이 정수영 팀장: 722-7697 / 016-404-3717
정윤선:722-7697 / 011-9870-9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