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SFF2005 싸이월드 미니홈피 오픈

서울--(뉴스와이어)--전 세계 단편영화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제3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집행위원장 안성기)의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오픈되었다. (www.cyworld.com/aisff2005) 공식 홈페이지와 별도로 마련된 이 미니홈피는 공식협찬사인 SK 커뮤니케이션즈(주)의 협찬으로 제작된 것이며, 올해 AISFF 국제경쟁부문에 협찬사상으로 신설된 ‘싸이월드상’을 선정하기 위한 온라인 투표 창구로 이용된다.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국제경쟁부문에는 올해 1053편이 출품되어 그 중 국내작품 13편과 유럽, 아시아, 미주 등의 국가에서 42편, 총 55편이 본선에 올랐다. ‘싸이월드상’은 55편의 국제경쟁작 중 싸이월드 회원의 온라인 투표로 선정한 인기상으로 회원들의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국내작품에 수여된다. 투표를 위해 미니홈피에는 본선에 오른 모든 작품의 30초 트레일러가 공개되었고, 참여하려면 각각의 트레일러를 모두 감상 후 가장 마음에 드는 한 작품에 응원 덧글을 쓰면 된다. 이 과정을 통해 영화제 개막 전 흥미진진한 세계 단편 영화의 진수를 미리 맛볼 수 있다.

재미있는 것은 싸이월드상의 부상으로 요즘 인기 있는 싸이월드 도토리 1만개가 주어지는 것. 때문에 출품 감독들뿐 아니라 싸이 미니홈피를 즐기는 감독의 주변 지인들이 수상 결과에 큰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투표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1인당 100개씩의 도토리가 선물로 주어진다.

일반적으로 이벤트 진행시 상품인 도토리 수가 10개 내외인데 비해, AISFF2005에서는 이벤트마다 도토리를 1인당 100개씩 내걸어 벌써부터 회원들의 참여도가 높다. 또한 1촌평을 남기는 회원들을 추첨해서 스타들과 함께하는 개막식에도 초대할 계획이다.

한편,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미니홈피에서 공개된 트레일러 외에 특별프로그램 상영작들의 영상클립도 오픈하였다. 24일 본격적인 예매가 시작되면서, 관객들이 취향에 맞는 작품을 쉽게 고를 수 있도록 특별히 준비하였다. 더불어 영화제 참석이 어려운 지방 관객들에게는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의 다양한 작품들을 부분이나마 맛볼 수 있는 색다른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트레일러 보기를 이용한 ‘연출의도 맞추기’ 같은 재미난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그 어느 때보다도 다채로운 단편영화의 향연이 될 제3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11월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서울 시네코아에서 펼쳐진다.

웹사이트: http://www.aisff.org

연락처

사무국 02-783-6519
홍보마케팅팀장 서영민 011-9867-89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