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 비자 투자 유치로 글로벌 확장 가속화

유럽의 핀테크 성공 스토리에 일익을 담당한 GPS를 인정

2020-10-20 12:0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20일 -- 결제 발급 처리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프로세싱 서비스(Global Processing Services, 이하 ‘GPS’)가 전략적 파트너이자 글로벌 디지털 결제 업계를 선도하는 비자(Visa Inc.)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사모펀드 업체 더니든(Dunedin)의 후원 아래 이뤄진 이번 전략적 투자로 GPS의 글로벌 확장이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GPS는 이미 유럽과 동남아시아에서 레볼루트(Revolut)와 스타링뱅크(Starling Bank) 등 새롭고 혁신적인 핀테크·디지털 은행의 설립을 뒷받침했다.

조앤 데와르(Joanne Dewar) GPS 최고경영자는 “비자와 맺은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GPS의 성장 여정에 큰 진전”이라며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발급 처리 공급업체로서 GPS가 인정을 받은 것이며, 이로써 사업 영역을 더 넓힐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전역에서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비자와의 협력을 통해 양사가 제 기량을 십분 발휘하며 승승장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고객의 성공에 집중하는 GPS는 핀테크 스토리의 중심에서 우리가 맡은 역할을 부각시킬 기회를 맞아 기쁘다”고 덧붙였다.

GPS는 고도의 맞춤형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카드 소지자에게 유연성과 통제력을 선사할 수 있도록 주요 브랜드를 지원함으로써 핀테크 혁명을 견인하는 ‘페이테크 파이오니어(Paytech Pioneer™)’임을 입증했다. GPS는 핀테크 기업과 디지털 은행, 전자지갑 제공업체들의 성장 여정을 지원하기에 매우 유리한 위치를 점한 선구적 발급 처리업체다.

GPS는 지난해 영국 국제통상부(DIT) 핀테크 브릿지(Fintech Bridges)와 싱가포르 경제개발청(EDB)의 지원 아래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성공리에 확장을 마쳤다. GPS의 프로그램을 발판 삼아 호주 2위 네오뱅크인 신자(Xinja)가 예금예탁증서를 발행할 수 있는 공인 기관으로 발돋움했고, 홍콩 첫 가상 은행인 위랩 뱅크(WeLab Bank)가 정식으로 개업했다. 비자의 APAC 핀테크 패스트트랙(Fintech Fastrack) 프로그램의 우선 발급 처리업체로 선정된 GPS는 2021 도쿄 하계올림픽을 위한 차세대 쇼케이스를 제시하기 위해 비자의 면밀히 협력해왔다.

이제 GPS는 비자의 우선 발급 처리업체 중 하나로서 유럽과 APAC에 일군 성과를 다른 지역에서 재현하고자 한다.

데와르 최고경영자는 “전체 결제 산업이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편리함으로 무장한 디지털 결제가 현금 거래를 뛰어넘어 독보적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며 “GPS는 탄탄한 파트너십과 혁신을 통해 모든 고객에게 더 나은 금융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케빈 자크(Kevin Jacques) 비자 벤처스(Visa Ventures) 부사장은 “결제 생태계를 향상시키고 결제 산업을 발전시킬 잠재력을 가진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는 한편 투자를 단행하는 비자에게 GPS는 훌륭한 본보기라 할 수 있다”며 “탄탄한 재정 상태와 리더십 아래 주요 지역에서 성장세를 구하고 있는 GPS가 결제 발급 처리 업계에서 앞으로도 계속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크로스카드(Crosscard)의 최고경영자이자 GPS 전략고객위원회 의장인 케빈 머피(Kevin Murphy)는 “비자의 투자는 GPS의 뛰어난 발급 처리 역량을 방증한다”며 “혁신적인 제품들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출시하는 GPS의 역량을 일부 초대형 글로벌 디지털 브랜드들이 톡톡히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GPS의 파트너 중심 접근법과 비할 데 없는 유연성은 유럽의 주요 디지털 발행 솔루션 제공업체인 우리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굉장히 유용하다”고 덧붙였다.

머피 의장은 “핀테크 처리 업계의 선구자로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한 가운데 글로벌 결제 처리 업계의 리더가 되기 위해 매진하고 있는 GPS에 대한 비자의 투자는 자연스럽고 타당한 행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파이낸셜 테크놀로지 파트너스(Financial Technology Partners LP)와 FTP 시큐리티(FTP Securities LLC)(FT 파트너스(FT Partners))가 이번 투자 거래에서 독점 재정·전략 자문을 맡았다.

GPS 개요

GPS는 레볼루트와 스타링뱅크, 커브(Curve) 등 ‘도전자 브랜드(challenger brands, 1위 브랜드에 맞서 공격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브랜드)’들의 파트너로서 검증을 마친 신뢰할 수 있는 결제 발급 처리업체다.

2007년 설립된 GPS의 고도로 유연하고 구성 가능한 플랫폼은 글로벌 핀테크 기업들과 디지털 은행, 전자지갑 제공업체들에게 확실한 통제력을 선사, 그들로 하여금 카드 소지자들에게 풍부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런던과 뉴캐슬, 싱가포르, 시드니에 사무소를 둔 GPS는 비자와 마스터카드(Mastercard)로부터 모든 신용·직불·선불 카드를 관리·처리할 수 있다는 인증을 받았다. GPS의 플랫폼은 일류 은행이 요구하는 엄격한 기준에 부응하며 이미 40여개 발급 은행과 통합했다. 또 150개 통화로 세계 60개국에서 180곳 이상의 고객을 위한 다수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190052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lobalprocessing.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글로벌 프로세싱 서비스(Global Processing Services)
스카이팔러(SkyParlour)
베키 세일즈(Becky Sales)
수석회계매니저
Becky.sales@skyparlour.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