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HI 대전교육센터, 대전·세종·충남사회복지행정연구회와 업무협약 체결

중부권 사회복지직공무원 역량 강화 위한 학습 여건 조성에 합심

2020-10-30 17:00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대전교육센터는 대전사회복지행정연구회, 세종사회복지행정연구회, 충남사회복지행정연구회와 28일 ‘교육협의체 구성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은영 대전교육센터장, 차태윤 대전사회복지행정연구회장, 홍연숙 세종사회복지행정연구회장, 원종남 충남사회복지행정연구회장 등이 참석해 지역 사회복지직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 여건 조성에 합심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4개 기관은 △현장 적용도 높은 맞춤형 교육과정 공동 기획 및 운영 △복지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강의 및 자문 △공동 발전을 위한 상호 홍보 및 교류, 지원 등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대전교육센터 허은영 센터장은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국가를 위해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 배양이 매우 중요하므로 맞춤형 특화교육과정 개설 등 지역복지 현장의 인재 양성을 위한 여건 조성에 진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149만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전략본부 경영기획부
이예진 주임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