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B, EDB 13 출시로 포스트그레스 혁신 촉진

최신 버전으로 사용성 용이화, 보안 강화, 데이터베이스 호환성 증진

뉴스 제공
EDB
2020-11-18 17:09
베드포드, 매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PostgreSQL에 기여하고 있는 선도적 기업 EDB가 EDB 13을 전 세계에 일반 제공한다고 17일 발표했다.

EDB 13에는 회사의 주력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과 ‘EDB 포스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EDB Postgres Advanced Server) 및 도구가 포함돼 있다. 최신 버전은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보다 용이하게 하고 보완을 강화하며 오라클(Oracle) 데이터베이스에서 PostgreSQL로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폭넓은 엔터프라이즈 기능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마크 린스터(Marc Linster) EDB 최고기술책임자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디지털 혁신은 여전히 기업의 최우선 과제이며 포스트그레스는 그 주가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오픈소스 기술과 전문성에 대한 니즈는 그 어느 때보다 높다”며 “EDB 13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사는 포스트그레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로써 제 시간에 예산 안에서 요구 사항을 계속 충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DB 13 주요 내용

EDB는 전 세계 기업이 PostgreSQL을 사용해 더 많은 작업을 보다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DB 13은 기업을 위해 PostgreSQL의 사용성, 보안, 데이터베이스 호환성을 강화했다.

· 사용성: 데이터베이스 관리는 복잡하며 특히 인프라가 커질수록 까다로워진다. EDB 13은 ‘포스트그레스 엔터프라이즈 매니저(Postgres Enterprise Manager, 약칭 PEM)’를 강화해 대형 포스트그레스 배포 관리를 단순화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데이터베이스 개체를 신속히 찾아내기 위한 글로벌 검색 필드가 추가됐다. 또한 백업 및 복원 툴(Backup and Recovery Tool)을 통해 백업을 쉽게 시작하고 ‘페일오버 매니저(Failover Manager)’를 통해 자동화된 페일오버(failover)를 개시하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도 포함됐다. PEM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Web Content Accessibility Guidelines, 약칭 WCAG)’ 2.0 AA를 충족해 대기업과 공공 부문 기관이 접근성과 관련된 규제를 준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 보안: 데이터 자체와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모두 보호해야 한다. EDB 13은 엄격한 보안이 필요한 환경에서도 PostgreSQL이 탁월한 선택이 되도록 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EDB 13은 EDB 소프트웨어 제품군 전체에서 암호화 옵션을 향상시킨다. 기본 최소 전송 계층 보안(Transport Layer Security, TLS) 버전 업그레이드와 SCRAM 인증을 통한 채널 바인딩 사용 등이 대표적이다. 나아가 EDB로더(EDB*Loader) 및 PostgreSQL 외부 데이터 래퍼를 클라이언트 인증서로 인증할 수 있게 됐다. EDB 13은 PostgreSQL과 긴밀히 동기화되며 PostgreSQL에서 다루는 모든 공통보안취약점공개항목(Common Vulnerabilities and Exposures, 약칭 CVE)을 항상 포함한다.

·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PostgreSQL로 전환: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의 최신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호환 기능은 신택스(syntax) 및 스토리지 기능 개선을 통해 PostgreSQL로의 전환을 더욱 가속화한다. 주요 사항은 자동 LIST 및 HASH 데이터 분할 추가, DEFINE_COLUMN_LONG 등의 절차 지원, 절차 언어(Procedural Language) 애플리케이션 로직을 복잡하게 재작성해야 할 필요성을 경감하는 복합 트리거 개선 등이다.

칼 올로프슨(Carl Olofson) IDC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연구 부사장은 “기업은 현대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고객사들이 오픈소스 기술 배포를 늘리고 있다고 들었다”며 “사용성과 보안 개선을 통해 EDB 등이 제공하는 업데이트는 포스트그레스를 디지털화 작업의 핵심 요소로 채택하는 기업에 대단히 중요하다”고 평했다.

EDB 웹사이트(https://bit.ly/35Hpknz)에서 EDB 13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존 고객은 무료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다.

EnterpriseDB, Postgres Enterprise Manager는 엔터프라이즈DB(EnterpriseDB Corporation)의 등록 상표다. EDB와 EDB Postgres는 엔터프라이즈DB의 상표다.

Oracle, Java는 오라클(Orache) 및/또는 자회사의 등록 상표다. 그 밖의 명칭은 각 소유권자의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1700560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nterprisedb.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EDB
프라비나 나이르(Praveena Nair)
Praveena.nair@octopusg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