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 ‘호텔스닷컴 향기로 떠나는 여행’ 캠페인 론칭

“한국 밀레니얼 4명 중 3명 여행지 선택 시 좋은 냄새 중요”

국내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넷 중 세 명은 여행지 선택 시 후각적 요소가 중요하다고 답해

미각·시각 넘어 후각으로, 오감 통한 여행 경험 선사하는 캠페인으로 일상에 활기 부여

캠페인 하나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오엘과 국내 여행지 4곳에서 영감받은 한정판 룸 스프레이 ‘오 드 홀리데이’ 세트 출시

인기 콘텐츠 크리에이터 여정을떠난여정 및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일상 속의 즐거움과 행복 나누고 오 드 홀리데이 세트 증정 이벤트 진행

호텔스닷컴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개설로 소비자와 소통 강화

뉴스 제공
호텔스닷컴
2020-12-07 11:4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오늘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 사람들이 보고 먹는 것을 넘어 향기로도 여행을 추억하고 경험한다는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호텔스닷컴이 최근 한국 소비자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75%가 여행지 선택 시 좋은 냄새 즉 후각적 요소가 중요하다고 답했다. 특히 응답자 10명 중 8명 이상이 여행 시 머무는 숙소에서 좋은 냄새가 나는 것이 중요하며(85%), 좋은 냄새가 났던 여행지를 다시 방문할 의사가 있다(88%)고 답해, 여행에서 후각적 경험이 차지하는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국내 여행지를 떠올리게 하는 냄새로는 숲 냄새(46%), 바다 냄새(33%), 모닥불 군고구마 냄새(27%), 오래된 절이나 건물 냄새(24%) 등을 꼽았다. 또한 국내 여행지 중 제주(43%), 부산(40%), 서울(29%), 속초(25%), 강릉(20%)이 냄새로 추억하기 쉬운 도시로 꼽혔다.

호텔스닷컴은 이러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오엘(Leoel)과 협업해 12월 7일부터 31일까지 향기를 통해 여행 기억을 떠올리는 ‘호텔스닷컴 향기로 떠나는 여행’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 여행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지역 고유의 풍경이나 음식의 향기로 즐거웠던 여행을 떠올리고 마음속 여행 본능을 일깨워 활기를 부여하고자 계획됐다. 자유로운 여행에 대한 갈망이 어느 때 보다 커지고 있는 가운데 호텔스닷컴은 시각을 넘어 미각, 시각 등 오감을 활용해 다채롭게 여행의 기억을 추억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캠페인의 하나로 호텔스닷컴은 레오엘과의 협업 제품인 양양, 제주, 서울, 경주 등 국내 네 곳의 여행지를 모티브로 한 공간 향수(룸 스프레이) 오 드 홀리데이(Eau de Holiday) 세트를 선보였다. 호텔스닷컴이 증정용으로 제작한 오 드 홀리데이 세트는 모닥불 속 군고구마 향에서 영감을 얻은 ‘모닥불의 추억(양양)’, 바닷가 신선한 전복으로 만든 전복죽을 떠올리는 ‘해녀 몬 아모르(제주)’, 서촌의 오래된 서점을 모티브로 한 ‘고궁 속의 서점(서울)’, 즐거운 수학여행을 추억하는 ‘고대로의 여행(경주)’ 등 네 종류로 한국인이 사랑하는 국내 여행지에서 누릴 수 있는 여행 추억을 향기로 재치 있게 표현했다. 호텔스닷컴은 오 드 홀리데이 세트로 소비자가 잠시나마 집 안 공간을 여행지로 바꾸며 오감을 통해 여행을 경험할 기회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호텔스닷컴 코리아 김상범 대표이사는 “이번 설문 조사를 통해, 여행자들은 보고 듣고 맛보는 것 외에 후각적인 요소까지 다양한 감각을 통해 여행을 경험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제약 없는 자유로운 여행이 평범한 일상이 되는 날을 모두가 꿈꾸는 시대에 소비자들이 조금이나마 일상에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고객과의 보다 친밀한 소통을 위해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개설하고 다양한 유형의 숙박 시설을 제공하는 등 호텔스닷컴은 소비자들이 편안하게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텔스닷컴은 이번 캠페인 하나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선여정(여정을떠난여정)과 함께 향기로 추억하는 여행 캠페인 역시 펼친다. 선여정 크리에이터는 특유의 밝고 활기찬 콘텐츠로 캠페인을 접하는 소비자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선여정 크리에이터의 인스타그램에서는 캠페인 론칭 당일인 7일부터 다섯 번째 룸 스프레이 아이디어를 댓글로 남긴 팔로워 다섯 명을 추첨해 오 드 홀리데이 세트를 나눠주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호텔스닷컴은 선여정 크리에이티브 외에도 인플루언서 협업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가 향기로 여행을 추억할 수 있도록 오 드 홀리데이 세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호텔스닷컴은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hotelsdotcom_kr) 오픈을 기념해 다섯 번째 룸 스프레이 아이디어를 댓글로 남긴 팔로워 중 스무 명을 추첨해 오 드 홀리데이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12월 14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당첨자 중 한 명에게는 2021년 12월 25일까지 호텔스닷컴에서 사용 가능한 숙박권 10장(17만원 상당, 이용약관 적용)도 증정될 예정이다.

호텔스닷컴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 캠페인 정보뿐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해서 다양한 브랜드의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호텔스닷컴의 향기로 떠나는 여행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캠페인 소개 페이지 및 호텔스닷컴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호텔스닷컴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otels.comKR
호텔스닷컴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otelsdotcom_kr/

웹사이트: http://kr.hotels.com/

연락처

호텔스닷컴 홍보대행
커런트글로벌
김나희 과장
02-6250-70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