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 프라이빗 뱅크, ‘2021년 전망: 새로운 경제 주기: 코로나 이후 세계 투자’ 보고서 발표

씨티 프라이빗 뱅크, 2021년을 새로운 경제 주기 원년으로 전망

투자자 예상 이상의 순풍 기대… 투자에 전력하고 희망 가질 때

뉴스 제공
Citi Private Bank 뉴욕증권거래소 C
2020-12-07 15:1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씨티 프라이빗 뱅크(Citi Private Bank)가 ‘2021년 전망: 새로운 경제 주기: 코로나 이후 세계 투자(Outlook 2021: The New Economic Cycle: Investing for a Post-COVID World)’ 보고서를 발표했다.

연 2회 발행되는 이 보고서는 이듬해 세계 경제와 금융 시장 심층 인사이트와 함께 고객 포트폴리오에 대한 다년간의 ‘멈출 수 없는 추세’를 조명한다. 이번 호는 왜 지금이 투자자가 주목해야 할 시기인지를 설명하고 있다. 팬데믹 발발 시 모든 주식 종목 가격이 영향을 받은 것처럼 코로나19 종식은 새로운 경제 주기 원년을 알리고 새로운 투자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씨티 프라이빗 뱅크는 2021년 금세기 최악의 세계적 의료 보건 위기에 맞서 회복력을 입증한 경제로 혜택을 입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2020년은 ‘미래를 시운전’해보고 전염병 쇠퇴에 따른 성장의 초석을 다질 기회였다. 2021년의 순풍은 과소평가됐다. 금융 시스템은 강력하고 개인과 기업을 보호하기 위한 정부의 조치는 효과적이었다. 기술 혁신은 계속 빨라지고 있으며 기록적인 단기간에 효과적인 백신을 개발하는 과학의 성공적 도약이 이뤄졌다.

데이비드 베일린(David Bailin) 씨티 프라이빗 뱅크 최고투자책임자는 “새로운 경제 주기의 투자 기회는 팬데믹 기간 중 기술이 우리 삶과 세계가 공유하는 가치에 미친 영향으로 형성된 새로운 현실을 대거 반영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2021년에 대한 낙관적 전망은 경쟁력 있는 금융 기관, 높은 가계 저축, 기업과 소비자 모두의 자신감 상승을 토대로 한 것”이라며 “완전한 경제 회복을 뒷받침할 세계적 저금리에 따른 투자자들의 낙관적 시각도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자산에 대한 평가가 장기 평균에서 이탈했다. 씨티 프라이빗 뱅크는 2021년에 접어들면서 이 같은 왜곡된 평가 가치가 완화될 것이라 보고 있다. 금융, 산업, 부동산은 물론 호텔, 식당, 항공 등의 ‘코로나19 순환’을 포함해 수혜 종목이 대거 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씨티 프라이빗 뱅크는 이 시기가 투자자의 투자에 중요성을 더하는 또 다른 요인으로 △이전의 침체기에 비해 더 빠르고 강력한 경제 회복 △전례 없는 규모의 재정 부양 △기술 혁신 △가장 심한 타격을 입은 사업 부문과 연계된 주식 가격 재조정 등을 꼽았다. 씨티 프라이빗 뱅크는 여유 현금을 보유하지 말고 ‘더 나은 진입 시기’를 기다릴 것을 제시했다. 대신 이 은행은 투자자가 향후 5년간 현금이 얼마나 필요할지 결정한 후 자금을 모두 할당해 투자할 것을 권했다.

2020년은 또한 디지털화, 아시아의 부상, 전 세계의 친환경화, 장수 등을 필두로 ‘멈출 수 없는 추세’의 유지력을 입증했다. 이러한 추세에 대한 포트폴리오 노출을 전체 지분 소유의 비율로 늘려야 한다. 씨티 프라이빗 뱅크는 또한 금리 환경과 세계 시장의 저평가된 수많은 기회를 반영해 부채 대비 자기자본 비율을 수정할 것을 권장한다. 반면 채권 포트폴리오는 전 세계 최고의 수익 기회만을 반영해야 한다. 자격을 갖춘 투자자의 경우 시장 변동성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특정 자본시장 전략을 권한다.

보고서 전문, 요약본, 동영상 및 기타 자료들은 씨티 프라이빗 뱅크 웹사이트(http://citi.us/2EjCieO) 참조.

씨티 프라이빗 뱅크(Citi Private Bank) 개요

씨티 프라이빗 뱅크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개인 은행 중 하나다. 부유한 개인과 가문 들을 고객으로 모시면서 국경을 초월한 맞춤형 프라이빗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세계에 걸쳐 약 3900억달러의 자산을 관리하는 프랜차이즈로서 130개국에 48개 지사를 두고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씨티 프라이빗 뱅크는 객관적인 조언과 개방적인 아키텍처 투자 플랫폼을 통해 고객이 성장하고 부를 유지하고 자금을 융통하고 현금을 더 열심히 굴리고 유산을 보존하고 가족과 가족 사업의 필요를 충족하도록 지원한다. 씨티 프라이빗 뱅크는 자본 시장, 투자 자금 운용, 포트폴리오 관리, 신탁 및 부동산 계획, 투자 금융, 은행 업무, 항공 금융, 예술과 스포츠 관련 조언 및 자금 조달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씨티(Citi) 개요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은행 씨티는 약 2억개의 고객 계좌를 보유하고 있고 160여 국가와 관할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씨티는 소비자금융 및 신용, 기업 및 투자 은행, 증권 중개, 거래 서비스, 자산관리를 포함한 다양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 기업, 정부, 기관 등에 제공한다.

추가 정보는 씨티 그룹 웹사이트 www.citigroup.com, 트위터 @Citi, 유튜브 www.youtube.com/citi, 블로그 http://blog.citigroup.com, 페이스북 www.facebook.com/citi, 링크드인 www.linkedin.com/company/citi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040054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rivatebank.citibank.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씨티 프라이빗 뱅크(Citi Private Bank)
북미
가브리엘 모랄레스(Gabriel Morales)
gabriel.morales@citi.com

유럽/중동/아프리카
알리스터 파울러(Allister Fowler)
allister.fowler@citi.com

아시아태평양
고드윈 첼람(Godwin Chellam)
godwin.chellam@citi.com

라틴아메리카
알렉스 라비넷(Alex Ravinet)
alexandra.ravinet@citi.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Citi Private 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