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EDGE, 중동 기업 중 최초로 세계 25대 군사 기업에 선정

무기 산업 데이터베이스 전문업체인 SIPRI의 순위 발표

뉴스 제공
EDGE
2020-12-10 16:35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UAE의 첨단 방위산업 기술 그룹인 EDGE가 스톡홀름 국제 평화연구소(Stockholm International Peace Research Institute, 약칭 SIPRI)가 선정한 세계 25대 군사 공급업체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SIPRI는 평화 및 안보 관련 사안 가운데 군사 지출 및 무기 거래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싱크탱크다.

중동 기업이 세계 대형 방위 주문자상표부착제조(OEM) 업체 및 보안 수출업체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EDGE의 순위는 UAE와 역내를 통틀어 주목할 만하다. 다른 기업으로는 록히드마틴(Lockheed Martin), AVIC(Aviation Industry Corp of China), BAE시스템즈(BAE Systems), 탈레스(Thales), 알마즈 안테이(Almaz-Antey), 롤스로이스(Rolls Royce) 등이 순위권에 올랐다.

SIPRI에 따르면 2019년 상위 25대 기업의 무기 및 군사 서비스 매출이 총 3610억달러에 달했으며 전체 무기 매출에서 EDGE는 1.3%를 차지했다.

새로 발표된 순위와 관련, 파이잘 알 바나이(H.E. Faisal Al Bannai) EDGE 최고경영자(CEO) 겸 총괄이사는 “창립 1주년을 맞은 EDGE가 중동 기업 중 처음으로 SIPRI의 세계 25대 군사 기업에 선정돼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하이브리드 전쟁의 시대에 EDGE는 첨단 기술을 통해 번창하고 과감히 도전하며 민첩하고 혁신적인 행보를 거듭할 수 있었다”고 강조하고 “UAE 주권 역량을 구축하고 수출 성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고 있는 만큼 미래에 대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EDGE는 UAE의 첨단 기술 역량을 혁신해 진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발을 맞추도록 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 EDGE는 이를 토대로 새로운 기술 수단을 앞세워 변화하고 있는 국가적 보안 위협에 대처하는 한편, 현재의 역량과 산업용 연구개발(R&D)을 강화하고 수출 성장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둔 미래지향적 전략을 계속 추구할 계획이다.

EDGE는 2019년 11월 4일 설립됐으며 △플랫폼/시스템 △미사일/무기 △사이버 방어 △전자 전쟁/정보 △작전 지원 등 5개 핵심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090055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edgegroup.a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EDGE
케빈 힐리(Kevin Healy)
+971589489431
kevin.healy@edgegroup.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