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대기업 CEO, 신흥 기술에서 사회적 과제 해결할 주요 기회 확인

2020-12-18 16:3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WSJ 인텔리전스(WSJ Intelligence)가 세계적 기술·비즈니스 솔루션 제공업체인 NTT(도쿄: 9432)를 대리해 최신 국제 최고경영자(CEO) 서베이를 실시했다.

이 서베이는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 속에 기업과 사회가 계속 기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 복잡한 디지털 기술의 절실한 필요성에 초점을 맞췄다.

WSJ 인텔리전스의 글로벌 서베이는 10개 주요 산업, 15개 국가를 대표하는 대기업 CEO 325명을 대상으로 했다. 설문은 CEO에게 각 사의 사회적 역할, 사회적 영향 전략, 관련 이해관계자, 팬데믹이 해당 전략에 미친 영향을 물었다. 또한 다양한 신기술과 신흥 기술에 대한 CEO의 신뢰 정도와 이 같은 혁신이 글로벌 공급망과 일, 건강, 복지의 미래와 같은 거대한 사회적 도전을 해결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 지를 조사했다.

주요 결과

· 응답자의 56%는 기업이 사회에 미치는 해를 최소화하는 것을 포함해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수익을 올림으로써 가치를 창출한다고 답했다.
· ‘이해 관계자 중심’ 경영자 80%는 재무 및 지역사회 성과를 병행 추구하고 있으며 사회적 영향 전략이 재정적 수익을 얻는 데 필수적이라고 답했다.
· 기술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도구와 기회를 지원하지만 거짓정보 또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정보를 급속히 확산시켜 사회적 안정을 저해할 수도 있다.
· 사이버보안은 경영진 대다수가 사회적 영향 전략에 완전히 부합한다고 여기는 유일한 기술이다. 하지만 사이버보안 기술 도입의 속도와 정도는 아직 불충분하다.
· CEO들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망 기술로 고성능 통신 네트워크를 첫 손에 꼽았다. 클라우드 컴퓨팅과 고급 분석이 뒤를 이었다.

전 세계가 코로나19와 맞서 싸우며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디지털 기술과 사회적 영향 프로그램은 ‘뉴 노멀’을 창조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코로나19로부터의 회복은 모든 조직이 새로운 방식으로 사고하고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조사 개요

이번 조사는 2020년 7~8월 세계 14개국 CEO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온라인으로 수행된 이 설문은 사회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각 사가 가시적, 실질적으로 기여할 책임에 대해 CEO가 어떤 시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이뤄졌다. 전 세계적으로 매출 5억달러 이상 기업의 CEO 352명(10억달러 이상 기업의 미국 응답자 75명 포함)이 10개 업종에 걸친 양적 연구에 참여했다. 오늘날 글로벌 사회에서 기업의 역할을 묻는 질문에 기업은 어디까지나 수익을 내 주주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는 관점의 응답자는 ‘투자자 중심’ 응답자로 정의됐다. ‘이해관계자 중심’ 응답자는 ‘기업이 사회에 끼치는 해를 최소화하는 것을 포함해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수익을 냄으로써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해 가치를 창출한다’ 또는 ‘수익을 내고 장기적 주주가치를 창출하는 수단으로 인류와 사회가 직면한 과제에 대한 해법에 기여한다’고 답한 사람으로 정의됐다.

[참조]

백서(THE WHITE PAPER (PDF: 2MB)) https://bit.ly/3mvsRdQ

WSJ 인텔리전스(WSJ Intelligence) 개요

WSH 인텔리전스는 월스트리트 저널(The Wall Street Journal)|배런즈 그룹(Barron’s Group)의 브랜드와 고객 브랜드를 위해 맞춤형 2차 연구를 수행한다. WSJ 인텔리전스는 철저한 분석을 통해 관련성, 시의성, 신뢰성을 갖춘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NTT 개요

NTT는 기술을 적용하여 비즈니스 운영을 통해 사회 문제를 영구적으로 해결한다고 믿는다. NTT는 고객사가 성장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미래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도록 돕고 있다. NTT는 심도 있는 산업 전문성과 혁신에 기반해 디지털 비즈니스 컨설팅, 사이버보안 기술 및 관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작업장,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다. NTT는 세계 5대 글로벌 기술 및 비즈니스 솔루션 공급 기업으로서 30여만명의 인력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팀이 세계 80여 국가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190여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21700623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glob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NTT
아라마키 유조(Yuzo Aramaki)
매니저
NTT 코퍼레이션 언론 담당
ntt-cnr-ml@hco.ntt.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