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CES 2021에서 혁신상 3개 수상

투명 트레일러 기술 및 첨단 레이다 센서 540, 차량 인텔리전스 및 수송 제품 부문서 수상
젠하이저와 협업한 액추에이티드 사운드,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및 안전성 부문 수상
모빌리티 혁신 다시 한번 인정받으며 CES 혁신상 8회 수상, 5회 연속 수상 기록

2020-12-21 09:14
  • 콘티넨탈이 CES 2021에서 혁신상 3개를 수상했다

    콘티넨탈이 CES 2021에서 혁신상 3개를 수상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21일 -- 세계적인 기술 기업 콘티넨탈이 ‘CES 2021’에서 3개의 혁신상(Innovation Honoree)을 수상했다.

콘티넨탈의 혁신적인 투명 트레일러(Transparent Trailer) 기술과 첨단 레이다 센서(Advanced Radar Sensor, 이하 ARS) 540이 ‘차량 인텔리전스 및 수송 제품’ 부문에서, 액추에이티드(Ac2ated) 사운드가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및 안전성’ 부문에서 각각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CES 혁신상은 산업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전문지 관계자 등의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28개 부문의 첨단 가전제품들을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측면에서 평가해 가장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제품에 수여 된다.

사미르 살만(Samir Salman) 콘티넨탈 북미 오토모티브 테크놀로지스 최고경영자(CEO)는 “CES에 출품된 혁신적인 제품들 가운데 수상작으로 선정되는 것은 언제나 특별한 경험”이라며 “이번 수상은 콘티넨탈의 기술 가치는 물론 주목할 만한 신규 솔루션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전 세계 콘티넨탈 직원들의 헌신을 보여준다. 이처럼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는 향후 미래 모빌리티 및 안전성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투명 트레일러 기술은 콘티넨탈의 트레일러 포트폴리오를 확장한 것으로 운전자는 차량에 달린 트레일러를 투영해서 측면과 후방을 확인할 수 있다. 콘티넨탈의 서라운드 뷰(Surround View) 시스템에 기반한 이 기술은 기존보다 더욱 안전하게 주행하도록 지원한다. 두 대의 카메라와 제어 유닛이 연동돼 트레일러를 사실상 투명하게 보이도록 하는 파노라마 뷰를 제공한다. 따라서 운전자는 실시간 상황을 원활히 전달받아 도로와 트레일러 후방의 장애물을 확인할 수 있다.

콘티넨탈의 ARS 540은 양산 가능한 최초의 4D 영상 레이다로 부분 및 완전 자율주행 시스템을 모두 지원한다. 이전의 시스템은 범위, 속도, 방위각에 대한 정보만을 취합할 수 있었던 반면 ARS 540의 장거리 레이다 센서는 범위, 속도, 방위각은 물론 사물의 고도와 위치를 계산해 최대 300미터 반경의 주행 환경에 대한 정밀 지도를 생성한다. 특히 레이다 센서의 고도 측정 기능은 가장 다양한 형태의 사물을 측정할 수 있어 비교적 작은 물체도 더 정밀하게 탐지할 수 있다. 또한 ARS 540은 이처럼 확장된 기능을 통해 열악한 조명 및 날씨 조건, 높은 속도에서도 사물 식별을 위한 고해상도의 세부 정보를 제공해 복잡한 주행 상황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 번째 수상은 몰입감 넘치는 음향 경험을 생성한 콘티넨탈과 젠하이저(Sennheiser)의 파트너십에 돌아갔다. 이 협업 솔루션은 사용자 경험을 지향하는 미래를 목표로 하는 모빌리티의 진화를 위해 확장 가능한 적응형 음향 시스템을 제공한다. 콘티넨탈의 ‘액추에이티드 사운드’는 기존의 스피커를 제거하고 차량 표면을 진동시키는 가벼운 액추에이터로 대체한다. 새롭게 추가된 헤드레스트 오디오 기능은 보이지 않는 곳에 탑재돼 개인별로 음향을 즐길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선사한다. 젠하이저의 앰비오 모빌리티(AMBEO Mobility)는 오디오 전문기업 젠하이저가 특허받은 ‘앰비오 3D 오디오 기술’을 활용해 몰입감 넘치는 자연스러운 차내 사운드 환경을 제공한다. 이는 놀랍도록 생생한 음향과 선명한 전달을 위해 설계되고 정교하게 조정됐다. 두 기술의 결합으로 차량 내 모든 탑승자에게 눈에 보이지 않지만 강력하고 현장감 있는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CES 2021은 2021년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행사에 참여하면 수상작으로 선정된 콘티넨탈의 신기술과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콘티넨탈의 혁신을 자세히 만나볼 수 있다.

이번 3개 부문의 수상을 더해 콘티넨탈은 총 8회의 CES 혁신 수상을 기록했으며 지금까지 주요 수상작은 아래와 같다.

·2020년 차량 인텔리전스 및 수송 제품 부문 수상 콘티넨탈 투명 후드(Transparent Hood)
·2019년 차량 인텔리전스 및 자율주행 기술 부문 수상 인텔리전트 도어 시스템(Intelligent Door System)
·2018년 차량 오디오 및 비디오 부문 수상 3D 터치 서페이스 디스플레이(3D Touch Surface Display)
·액추에이티드 사운드(Ac2ated Sound) 기술, 전자 제어 에어서스펜션 시스템인 CAirS(Continental Air Supply System) 및 트레일러 체결 지원 기술 등 다수

웹사이트: http://www.continental-corporation.com

언론 연락처

콘티넨탈코리아 홍보대행
KPR
김근영 차장
02-3406-223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