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UN 세계인권의 날’ 기념 인권경영 추진

2020-12-30 09: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은 ‘UN 세계인권의 날(매년 12월 10일)’을 맞아 ‘임직원 인권슬로건 공모’와 ‘심리상담센터 업무협약 체결’을 진행했다.

공단은 코로나19로 인한 물리적 거리두기로 희미해진 인간의 정을 따뜻하게 만들고 인간중심 문화를 조성을 위해 ‘인권슬로건 공모’를 개최하고 총 3개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최우수상에는 ‘같이 가는 평등, 가치 있는 인권’이 선정됐으며 수상작들은 향후 공단의 인권경영 추진 시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공단은 벧엘 성·가족상담센터(여성가족부 인가, 센터장 고명희, 이하 상담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단은 상담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인권침해 피해 발생 시 피해자의 회복적 접근을 통한 피해 이전 상태로의 복구 지원을 할 계획이다.

박평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인권슬로건 공모 및 심리상담센터 업무협약으로 공단 임직원을 비롯해 지역주민과 협력업체 모두가 동등하게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 지역사회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청소년독서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기획팀
조윤정
02-809-0061~7
070-4633-31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