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보젠코리아,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건강 위한 위생용품 지원

알보젠코리아, 굿피플과 함께 소외계층 여성 청소년 대상 생리대·위생 속옷 등 지원

전국 지역아동센터 대상으로 1월 모집 진행, 3월 배부 예정

위생용품 수급이 어려운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건강권 보장에 기여

뉴스 제공
알보젠 코리아
2021-01-08 09:29
서울--(뉴스와이어)--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가 사단법인 굿피플(회장 김천수)을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내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위생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는 알보젠코리아의 CSR 브랜드 ‘Hellow(헬로우)’ 캠페인의 하나로 경제적 부담 때문에 생활에 필수적인 위생용품 수급이 어려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의 건강권을 보장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몇 년 전부터 사회 문제화된 소외계층 청소년의 열악한 생리대 보급 문제를 고려해, 여성의 보편적인 건강권을 존중하며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지원을 결정했다.

알보젠코리아는 △생리대(3개월분) △찜질팩 △파우치 △방역 마스크 △에코백 △핸드크림 등 약 2000만원 상당의 여성 생필품 키트를 마련했다. 알보젠코리아와 굿피플은 1월 전국의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지원 대상자를 모집하고 3월에 위생용품 키트를 배부할 예정이다.

이준수 알보젠코리아 대표이사는 “생활필수품인 생리대와 속옷 등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여성 청소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이번 지원 사업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면서 사회적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굿피플 김천수 회장은 “지난 미혼모 가정 정서지원사업에 이어 알보젠코리아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함께하게 돼 뜻깊다”며 “이번에 준비한 지원 물품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 청소년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알보젠코리아는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고자 2019년 5월 새로운 CSR 브랜드 ‘Hellow(헬로우)’를 론칭하고, 저소득 가정 아동의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한 식자재비 정기후원 등의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알보젠코리아의 사전 경구피임약 머시론은 여성들이 소중한 일상을 지키며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미혼모 가족 자립 지원 및 피임과 여성 건강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사단법인 굿피플은 1999년에 설립돼 해외 10여개국에서 구호 및 의료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아동, 노약자,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 NGO다.

웹사이트: https://www.alvogenkorea.com/

연락처

알보젠코리아 홍보대행
KPR
선현우 대리
02-3406-22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