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프리미엄 콩 된장 1위 토장으로 만든 ‘꽃게 토장찌개·차돌 토장찌개’ 출시

양반가 별미장 토장에 꽃게·차돌박이 더한 ‘꽃게 토장찌개·차돌 토장찌개’ 2종 선보여
토장, 깊고 구수한 맛으로 정체된 된장 시장에 ‘된장 위에 토장’ 돌풍
프리미엄 콩 된장 시장 1위 토장, 토장찌개 신제품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 충족

출처: 샘표 (코스피 007540)
2021-01-29 08:53
  • 샘표 토장찌개 신제품 2종

    샘표 토장찌개 신제품 2종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1월 29일 -- 우리 맛 연구 중심 샘표가 찌개용 토장 신제품 ‘꽃게 토장찌개’와 ‘차돌 토장찌개’를 출시했다.

일반적인 장은 메주에 소금물을 부어 발효 숙성한 후 액체는 간장, 고체는 된장으로 가르지만 옛 양반가에서는 더욱더 맛있는 된장을 즐기기 위해 간장을 빼지 않고 토장으로 만들었다. 토장엔 장 고유의 맛 성분이 그대로 들어있어 구수하면서도 깊은 맛이 난다. 샘표는 약 70년 동안 축적해온 콩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2015년 토장을 출시했고, 현재 토장은 프리미엄 콩 된장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토장찌개’는 양반가의 별미장인 토장에 갖은양념을 더해, 육수를 따로 내지 않고 바로 찌개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2020년 6월 선보인 ‘토장찌개’가 출시 1년 만에 MS 14%를 기록하며 찌개용 된장 시장에서 단품 기준으로 MS 1위를 기록하는 등 ‘된장 위에 토장’이라는 프리미엄 된장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샘표는 된장찌개를 끓일 때 가장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주재료가 꽃게와 차돌이라는 점에 착안, 냉장고 속 간단한 야채로도 해물과 고기의 시원하고 진한 맛을 손쉽게 낼 수 있도록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꽃게 토장찌개’와 ‘차돌 토장찌개’는 고급 식재료인 꽃게와 차돌박이에서 우러나는 자연스러운 감칠맛이 특징이다.

‘꽃게 토장찌개’는 바지락과 꽃게를 함께 우려내 국물 맛이 시원하고 개운하다. 토장의 깊은 맛에 바지락과 꽃게의 바다향이 더해져 맛있는 해물 된장찌개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차돌 토장찌개’는 사골육수와 차돌박이로 만들어 진한 감칠맛이 일품이다. 고기를 더 넣지 않아도 고깃집에서 먹던 깊고 풍부한 맛의 차돌박이 된장찌개를 완성할 수 있다. 가격은 2종 모두 할인점 기준 6490원(450g)이다.

샘표는 샘표의 70여년 콩 발효 기술이 담긴 프리미엄 된장인 ‘토장’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며 토장의 깊은 맛에 꽃게와 차돌박이를 각각 더한 이번 신제품들로 따로 재료를 살 필요 없이 손쉽게 최고의 된장찌개를 끓일 수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empio.com

언론 연락처

샘표 홍보대행
신시아
김유진 과장
02-743-279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