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코 그룹,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이 한국에 미치는 영향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이후의 경기회복에 미칠 영향에 주목하여 2021년판 아태지역 무역 보고서 발간

출처: Tricor Group
2021-02-01 17:10

서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2월 01일 -- 이 보고서에 의하면 2020년 11월에 한국과 다른 14개 국가간에 체결되고 2021년 중 시행될 예정인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은 세계무역기구(WTO)가 제시한 범아시아 지역의 무역기본원칙을 능가하여 역내 무역의 기본 체계를 매우 정교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여러 메스컴과 유망한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1월 31일 발간된 이 보고서는 향후 세계무역 트렌드가 어떻게 아태지역의 무역과 투자활동에 영향을 미치게 될지 다양한 연구 기관과 메스컴들이 미래를 전망하고 통찰력과 견해에 근거하여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트라이코 고위 경영진이 마련한 산업 데이터로서 역할을 할 것입니다.

특히 이 보고서는 2021년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이 역사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한국과 아태지역 내의 글로벌 기업들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이후 마주할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시장 개방성을 높이고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도록 지원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서 트라이코는 RCEP 조항을 상세히 설명하고 각 기업이 RECP 단계별로 채택할 전략과 RCEP 환경하에서의 성장잠재력을 제고하기 위한 대안을 개관합니다. 이 보고서는 한국은 물론 호주,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트라이코가 영향력을 행사하는 주요 시장에서 사업을 영위하기 위한 자세한 지침도 담고 있습니다. 또한 이 보고서에 따르면 RCEP는 세계 무역에 크게 의존하는 국가인 한국이 더 번영하고 세계 무대에서 더 나은 위치를 차지하기 위한 활력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경제연구원에 따르면 RCEP의 공식 출범으로 한국은 연평균 1.1%의 GDP 증가가 예상되며 11억달러의 소비자 복지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트라이코 코리아의 최병두 대표는 “RCEP를 계기로 더 많은 외국 기업들이 한국에 진출할 것이며, 한국기반의 기업들은 해외 투자를 통해 확장을 추구하는 등 한국은 글로벌 무역과 투자 무대에서 새로운 빛을 보게 될 것입니다. 특히 RCEP는 한국 경제에 이익이 되는 주요 산업의 관세를 인하 또는 철폐하고 이 지역 전역의 지적재산권 보호 기준도 대폭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우리는 RCEP의 전면적인 활성화를 기대하면서 급변하는 소용돌이 속에서도 한국 기업들에게 나아 갈 방향을 제시하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트라이코 그룹 최고경영자 레나드 용은 “RCEP 무역 연합 설립은 분명 글로벌 무역을 위한 결정적 순간”이라며 “앞으로 수개월, 수년에 걸쳐 외국인 직접투자(FDI)의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중추적 발전”이라고 전제하고 “우리는 이 무역 거래가 잠재적으로 FDI를 변화 시키고 국제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어떻게 촉발시킬 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트라이코 그룹의 2021년 아태지역 무역 보고서는 RCEP가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는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이를 활용하고자 하는 글로벌 및 현지 기업을 위한 청사진을 제공하며, 이러한 전문 지식은 아시아 태평양 전역과 그 이상으로 확장하려는 기업들을 위한 동반자로서 우리의 리더십을 강화해 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트라이코 그룹 최고 홍보 책임자 게리 톡은 “RCEP 체결은 APAC 및 그 외 여러 지역 기업 및 투자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며, 특히 코로나 전염병이 글로벌 공급망에 끼친 유례없는 해악에 직면한 지금 그 중요성이 더욱 실감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APAC의 대표적인 비즈니스 확장 전문가인 트라이코는 기업들이 전례 없는 공중 보건 위기의 거센 바람 속에서 앞으로 닥쳐 올 더 많은 불확실성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글로벌 기업들이 이 획기적인 합의를 통해 RCEP가 제공하는 방대한 공급망 네트워크와 강화된 다자간 협력을 통해 서로 이득을 얻을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트라이코 그룹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선샤인 파잔은 “2020년의 헤드라인은 주로 코로나 19라는 하나의 보편적인 이야기가 지배적이었습니다. 대유행이 전 세계 경제에 미칠 고통과 유비쿼터스 혼란을 예상한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질적·양적 데이터에서 도출한 트라이코 그룹의 2021년 아태지역 무역보고서는 수많은 장애물과 불확실성이 앞에 놓여 있음에도 불구하고 RCEP가 제공하는 수많은 혜택 등을 포함하여 2021년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가 눈앞에 다가오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이러한 새로운 전망을 강조하고 채택 가능한 대안을 모색함으로써 오늘날의 급변하는 환경에서 비즈니스 리더와 투자자들이 현재를 앞서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트라이코 코리아 개요

트라이코 코리아는 한국에 기반을 둔 다국적 거래처들에게 전문 지식과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회계, 급여, 인재 추천 서비스에 특화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험이 풍부한 회계, 인사 및 IT 전문가로 구성된 트라이코 코리아는 고객사의 요구에 맞춘 솔루션 및 우수한 서비스 제공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귀사의 기업 설립 및 조직 개편을 위한 전문 서비스를 통하여 귀사가 한국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전략적인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트라이코 그룹은 글로벌 지식과 비즈니스, 설립, 투자, 인사, 급여 와 기업 신탁 및 채무서비스 에 대한 현지 전문성을 갖춘 아시아 최고의 비즈니스 확장 전문가입니다. 전략적으로 홍콩에 본사를 둔 트라이코 그룹은 21개 국가/영토 및 47개 사무소의 네트워크를 통해 운영됩니다. 트라이코는 아시아에 상장된 2000개 기업 및 Fortune Global 500대 기업 중 40% 이상을 포함한 5만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700명의 직원 중 630명이 인증을 받은 전문 인력으로 글로벌 기업들이 아시아와 더 큰 시장에서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트라이코의 장점은 두터운 경험, 헌신적인 직원, 기술 중심 프로세스, 표준화된 방법론, 법률과 규정의 변화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 및 폭넓은 업계 경험입니다. 트라이코는 비즈니스의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으며 오늘날의 다양하고 빠르게 진화하는 규제 환경에서 한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당사 홈페이지(www.tricorglobal.com/locations/south-korea)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131005046/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홍콩 SAR(그룹 사무소)
트라이코 서비스 리미티드
선샤인 파잔(Sunshine Farzan)
그룹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852 2980 1261
Sunshine.Farzan@hk.tricorglobal.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