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 다음달 상장 추진 가운데 GEM으로부터 1억달러 투자금 확보

최근 외부 영입 통해 경영진 강화하고 전기 항공기 분야 파트너십도 확대
SPAC(기업인수목적회사) 합병 또는 일반 IPO 통해 상장 전망

2021-02-08 11:30
  •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 버티젯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 버티젯

시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2월 08일 --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Skyworks Aeronautics Corp.)가 룩셈부르크 기반의 사모 대체투자 그룹인 GEM 글로벌 일드(GEM Global Yield LLC SCS, 이하 GEM)로부터 1억달러의 투자 약정을 확보했다고 5일 발표했다.

이 계약에 따라 GEM은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의 보통주 상장 이후 신주 인수 신용 공여(Share Subscription Facility)를 통해 36개월간 최대 1억달러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는 이 신용공여에 따른 인출 시기와 최대 금액을 정하며 최저 인출 의무는 설정되지 않았다.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는 주식 상장과 함께 GEM에 회사 보통주의 최대 3%를 인수할 수 있는 워런트를 발행한다.

스티브 스테바노비치(Steve Stevanovich)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 공동 전무이사는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가 최첨단 항공기 출시를 추진하는 가운데 GEM과 협력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GEM은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의 비전을 믿고 우리 기술의 성장성과 잠재력을 이해하는 훌륭한 파트너”라고 말했다.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는 이 자금을 활용해 도심 항공 교통 시대를 열 전기 에어 택시 ‘이자이로(eGyro™)’, 헬리콥터에 비견되나 훨씬 빠르고 이동 거리가 길며 운영비용도 적은 400mph VTOL(수직이착륙기) ‘버티젯(VertiJet™)’ 등 최첨단 자이로플레인(gyroplane·회전익 항공기)의 상용화를 진전시킬 계획이다.

예비역 준장인 존 미셸(John Michel)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 공동 전무이사는 “노련한 경영진과 기술팀, 막강한 지적 재산 포트폴리오를 자랑하는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는 GEM의 투자 약정을 발판으로 세계에서 처음으로 자이로크래프트를 대규모 상용화할 태세를 갖췄다”고 밝혔다. 그는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는 개발도상국에 수직 이착륙기의 저렴한 대안을 제공하고 항공사를 위한 첨단 전기 항공기 기능, 시장 판도를 바꿀 수직 이착륙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급변하는 항공 모빌리티 산업에서 혁신적 추동력으로 자리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사 계약은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가 모비우스 에너지(Mobius.energy)와 첨단 전기 자이로플레인인 ‘이자이로’ 생산을 위해 전기 항공기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발표한 데 뒤 이은 것이다.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 ‘이자이로’는 자이로플레인의 근본적 안전성과 탁월한 성능 이점을 활용해 도시 간, 도시 내 승객 및 화물 운송을 위해 독보적으로 실용적이고 저렴하며 확장 가능한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eVTOL(전기 수직이착륙기)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자이로’는 탁월한 성능과 안전성을 구현하는 독점적 자동회전 메인 로터(rotor)를 통해 현존하는 다수 eVTOL 시스템 개념의 주요 한계를 극복한다. 모비우스에너지는 전기 항공기에 최적화된 고급 배터리 모듈 아키텍처를 개발했다.
 
한편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는 최근 또다른 고위 기술 담당 임원으로 배리 존스(Barry Jones)를 항공운영이사 겸 수석 파일럿에 영입했다.
영국 육군 항공대 예비역 대령인 존스는 수많은 훈장을 받은 비행사이자 여러 항공기의 교관이기도 하다. 그는 영국 로터크래프트 협회(British Rotorcraft Association)(영국 자이로 비행 관리 기구) 회장을 지냈으며 유럽 전역에서 항공 규제 당국과 인증 관련 사안을 협의했다. 또한 지난 10년간 자이로 연구 개발 분야에 투신해 여러 가지 중요한 자이로플레인 강화 개념을 성공적으로 개발해 출시했다. 그는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의 인증 작업을 주도하고 있다. 아래 링크에서 전체 경영진을 살펴볼 수 있다.
https://www.skyworks-aero.com/#section-teamone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Skyworks Aeronautics) 개요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Skyworks Aeronautics)는 자이로플레인 기술로 대표되는 지속 자동회전 비행 연구 및 설계 기술인 자이로노틱스(gyronautics)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이다.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는 출원 중인 특허를 비롯해 40건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들 특허는 자이로플레인에 대한 인식과 활용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고자 노력하는 가운데 획득했다. 스카이웍스는 대중교통, 농업, 방위, 국경보호부터 문자 그대로 개발도상국 경제를 변화시키는 데 이르기까지 수직비행의 본질을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와 제품, 직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kyworks-Aer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GEM 개요

글로벌 이머징 마켓(Global Emerging Markets, 이하 GEM)은 34억달러 규모의 대안투자 그룹으로 파리, 뉴욕, 로스앤젤레스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GEM은 신흥시장에 중점을 둔 다양한 투자상품군을 운용하고 있으며 70개국에서 400건 이상의 거래를 완료했다. 각 투자 상품은 운영 관리, 위험 조정 수익률, 유동성 프로필이 저마다 다르다. 펀드 및 투자 상품군은 GEM과 파트너에게 중소기업 경영자 내부 인수(Small-Mid Cap Management Buyouts), 상장기업 사모투자, 일부 벤처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gemn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0500505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kyworks-aer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Skyworks Aeronautics)
스티브 G 스테바노비치(Steve G. Stevanovich)
+1 312 809 1076
steve@skyworks-aero.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