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 싸이월드 타운홈피, 네티즌 반응 좋아

뉴스 제공
KT스카이라이프 코스피 053210
2005-10-26 10:51
서울--(뉴스와이어)--다채널 디지털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사장 서동구, www.skylife.co.kr)는 네티즌들과의 직접적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스카이라이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활발한 의견 교환의 장을 마련하고자 지난 10월 10일부터 싸이월드 내 법인 대상 기업홈피인 '타운홈피'(http://town.cyworld.com/skylife)를 운용하고 있다.

서비스 개시 2주째를 맞고 있는 26일 현재, 총 방문자 수 5,783명, 타운홈피의 활성화 정도를 알 수 있는 일촌 수는 591명에 달할 정도로 반응이 좋은 편. 주로 싸이월드 회원 사이의 구전이나, 검색을 통해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스카이라이프 타운홈피는 「프로그램 게시판」, 「사진첩」, 「이벤트 게시판」, 「방명록」등 4개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 게시판」은 키즈톡톡, 디즈니 채널, AXN, 애니멀 플래닛 등 스카이라이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채널 소개, 채널 소식, 프로그램 하이라이트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진첩」에는 프로그램 관련 사진자료를 올려 방문자들이 자유롭게 퍼갈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사진첩에서는 '생활 속의 스카이라이프 사진 찍어 올리기'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또한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스카이라이프 6행시 짓기', '스카이라이프 미니미 애칭 공모', '스카이라이프 광고 보고 퀴즈 알아맞추기', '일촌맺기 이벤트' 등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벤트마다 평균 100여명 이상이 참여해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앞으로 '앞선 TV생활 아이디어 공모', '디즈니 채널과 함께하는 퀴즈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꾸준히 실시할 예정이며 방명록을 통해 네티즌의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면서 타운홈피를 단순한 홍보 공간이 아닌, 온라인 커뮤니티로 운용해 나갈 계획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이 같은 대고객 직접 커뮤니케이션이 스카이라이프와 네티즌간의 친밀도를 높이고 더욱 친근한 생활 속의 스카이라이프로 다가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싸이월드 타운홈피 내에는 스카이라이프 외에도 캐치온, RTV시민방송 등의 방송사들이 홈피를 개설, 운용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skylife.co.kr

연락처

스카이라이프 커뮤니케이션팀 정영주 과장 02-2003-3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