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북스 공동기획출판사, 자기계발 신간도서 ‘나를 넘어서는 에니어그램’ 출판

에니어그램의 지혜를 찾아서

뉴스 제공
바른북스
2021-02-15 09:33
서울--(뉴스와이어)--바른북스 출판사가 자기계발 신간도서 ‘나를 넘어서는 에니어그램’을 펴냈다.

◇책 소개

다년간 에니어그램을 현장에서 지도해온 강사의 에니어그램 보고서
에니어그램을 제대로 이해하고 가르치는 정직한 강의
인간의 내면 성숙과 변화를 위해 항시 연구하는 부지런한 강사

자신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반드시 공부해야 할 필독서! 보이지 않는 내면과 인격적 성숙에 대해 집요하게 파고드는 이론. 사회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모든 사람의 유형들과 심리를 꿰뚫어 볼 수 있는 탁월한 지혜! 심리적 건강과 성격적으로 성숙한 인간이 되기 위한 팁이 실려 있다.

나도 모르게 불쑥불쑥 튀어나와 자신을 부정적으로 이끄는 내면의 충동과 무의식적 행동의 원인을 파악하고 성격의 역기능적인 태도와 동기를 바꿔 현실에 온전히 적응할 수 있는 건강하고 통합된 인간이 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이 총망라된 책이다.

◇저자 소개

김성환

1979년 12월 15일 충북 보은에서 태어났다. 대전에서 화정초등학교, 오정중학교,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를 졸업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OCU)에서 통합치유학, 상담심리학을 전공했으며 2020년 1월 한국에니어그램 통합치료연구소를 개원해 연구소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2011년 에니어그램 연구를 처음 시작해 2013년부터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 전문강사(KEEC, 13-722)로 활동했고 다년간의 강의 경험과 현장에서 얻은 지혜를 바탕으로 현재 ‘에니어그램 통합심리상담사(민간자격등록 제2020-004798호)’ 자격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낸 주요 책으로는 ‘나공부 에니어그램’, ‘에니어그램을 통한 참 자아의 발견(내안의 참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에니어그램 한 권으로 마스터하기’, ‘도형심리로 풀어가는 라이프스타일’ 등이 있다.

◇차례

프롤로그

제1장 에니어그램의 이해
1. 에니어그램의 개요
2. 힘의 중심 이론
3. 성격의 이해

제2장 에니어그램의 수평적 이해
4. 에니어그램 아홉 유형
5. 날개
6. 화살

제3장 에니어그램의 수직적 이해
7. 하위본능
8. 의식수준
9. 성격장애
10. 방어기제

제4장 에니어그램 심화
11. 호니비언 & 하모닉
12. 중심분석
13. 유아기 기원
14. 성격발달

제5장 에니어그램 적용
15. 부모와 자녀
16. 사랑
17. 인간관계
18. 진로
19. 영화인물분석

제6장 에니어그램 활용
20. 에니어그램 상담
21. 에니어그램과 MBTI
22. 구르지예프와 의식발달

에필로그

[부록] 유형별 예화

참고문헌

◇출판사 서평

에니어그램은 더 이상 성격을 가르치는 이론이 아닌, 성격을 넘어서는 이론이 됐다.

에니어그램의 기초지식이 없거나, 에니어그램을 가볍게 알고 설명하는 이론가들에게 경종을 울리며 에니어그램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바로잡고 에니어그램을 정확히 이해해 안내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됐다. 저자는 다년간 에니어그램 이론을 연구하고 현장에서 직접 수강자들을 에니어그램으로 지도해 온 임상 경험이 풍부하며 자신이 깨달은 에니어그램의 지혜를 차곡차곡 성실히 책에 녹여 냈다.

1장에서는 에니어그램 개요를 시작으로 에니어그램의 주요 핵심과 뼈대를 담았고 2장에서는 에니어그램을 수평적 관점에서 본 아홉 유형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실상황에 대한 구체적 예시를 통해 성격에 대한 태도를 깊이 있게 다뤘으며 3장에서는 에니어그램을 수직적 관점에서 본 본능적이며 역기능적인 성격의 변이들과 이상행동에 대해 설명했다. 4장에서는 에니어그램을 보다 심화해 볼 수 있도록 에니어그램의 주변 이론들을 설명했고 5장에서는 에니어그램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주제별 알찬 내용이 서술됐으며 끝으로 6장에서는 에니어그램을 현장에서 활용하기 위한 상담의 기술과 의식성장을 위한 구르지예프의 안내를 제시하고 있다.

바른북스 개요

바른북스는 책 한 권 한 권에 세상을 바꾸고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하는 힘이 있다고 믿는 출판사다. 젊고 실력 있는 전문가들이 좋은 원고가 책이 돼 세상과 만날 때까지 온 힘을 쏟고 있다.

한국에니어그램 통합치료연구소: http://cafe.naver.com/ziontree

웹사이트: http://barunbooks.com

연락처

바른북스
김병호 대표이사
070-7857-97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