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영국 시장 공략 본격화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선데이 타임스’, ‘디쉬’ 등 영국 주요 매체에 잇따라 소개돼
샘표의 75년 콩 발효연구의 결정체, 요리 시간은 줄이고 맛은 높이는 순 식물성 제품
100% 순 식물성 연두 하나로 채소를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평받아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앞세워 네덜란드·독일·인도·호주 진출 예정

출처: 샘표 (코스피 007540)
2021-02-18 14:42
  • 영국 푸드 전문 매거진 디쉬에 소개된 연두

    영국 푸드 전문 매거진 디쉬에 소개된 연두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2월 18일 -- 순 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가 미국·스페인·중국에 이어 영국 시장에 진출했다. 샘표는 최근 연두가 영국 주요 매체에 잇따라 소개되며 현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영국 ‘선데이 타임스’에 ‘내 몸과 지구 환경을 지키며 최고의 맛을 즐기는 방법’으로 연두가 소개됐다. ‘선데이 타임스’와 함께 발행되는 푸드 전문 매거진 ‘디쉬(Dish)’는 “채소 위주의 식사는 건강은 물론 환경에도 좋지만 맛은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고정관념을 변화시킬 순 식물성 신제품이 나왔다”며 연두를 조명했다.

이 매체는 “연두는 70여 년간 발효 연구를 해온 한국의 식품기업 샘표가 콩을 발효해 만든 100% 순 식물성 제품”이라며 “연두 하나만으로 요리의 깊은 맛을 쉽게 낼 수 있어서 맛과 건강에 좋은 것은 물론 요리 시간까지 단축하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지면에는 연두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버섯 파스타와 채소 수프 등 레시피도 함께 실렸다.

‘타임스 매거진’에도 “단 몇 스푼만으로 요리의 풍미를 높이고 맛의 균형을 잡아주는 순 식물성 소스”라는 설명과 함께 요리에센스 연두가 소개됐다. ‘채소 요리를 맛있게 즐기는 법’, ‘단백질이 풍부한 콩을 발효해 만든 순 식물성 다목적 소스’, ‘미쉐린 스타 셰프들이 애용하며 찬사를 아끼지 않는 100% 식물성 제품’이라며 연두를 주목했다.

샘표는 최근 건강과 환경·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으로 식물성 기반 식생활이 주목받고 있다며 영국은 전 세계 유기농 매출 7위, 연 5%의 성장률을 보이는 등 건강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장이어서 진출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2020년 요리에센스 연두를 영국 아마존에 입점시킨 샘표는 연두 글로벌 홈페이지 및 SNS 활동 등을 통해 영국 시장에 연두를 알리는 활동을 계속해왔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이번 영국 주요 매체에 소개된 이후 아마존 매출이 급등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연두는 ‘2018 애너하임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를 비롯한 세계 유수 식품 박람회에서 개인의 건강은 물론 지구 환경까지 고려하면서 요리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는 혁신 제품으로 주목받았다. 현재 미국·스페인·중국·영국에 진출해 있으며 현지인들로부터 어느 요리에나 잘 어울리며 특히 채소 요리의 풍미를 높이는 데 탁월한 매직소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샘표는 2021년 네덜란드·독일·인도·호주 등에도 연두를 수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sempio.com

언론 연락처

샘표 홍보대행
신시아
한혜원 AE
02-743-279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