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MR과 SAMI, 전략적 협력 협약 체결

UAE-사우디 첫 군산 협력으로 양국 발전 초석 기대

출처: EDGE
2021-02-23 16:50
  • 아흐메드 A 알로할리 사우디 방위산업청장, 투르키 빈 압둘라 알-다크힐 UAE 주재 사우디 대사, 파이살 알 바나이 EDGE 상무이사 겸 최고경영자를 비롯해 양사 중역들이 협약식에...

    아흐메드 A 알로할리 사우디 방위산업청장, 투르키 빈 압둘라 알-다크힐 UAE 주재 사우디 대사, 파이살 알 바나이 EDGE 상무이사 겸 최고경영자를 비롯해 양사 중역들이 협약식에 참석한 가운데 파리스 칼리프 알 마즈루리 NIMR 이사회 의장, 왈리드 아부칼레드 SAMI 최고경영자가 협약서에 서명했다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2월 23일 -- 실전 배치용 군용차 제조업계를 선도하는 NIMR이 사우디아라비안 밀리터리 인더스트리즈(Saudi Arabian Military Industries, 이하 ‘SAMI’)와 협력 협약을 22일 체결했다.

SAMI는 사우디 국부펀드인 퍼블릭 인베스트먼트 펀드(Public Investment Fund, 이하 ‘PIF’)의 완전 자회사다. 양사는 이번 협력 협약을 통해 미래 협력 프레임워크를 구축, 4륜 JAIS 군용차의 사우디 진출 기회를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협력 협약식은 국제 방산 전시회 ‘IDEX 2021(International Defence Exhibition and Conference)’에서 열렸다.

아흐메드 A. 알로할리(Ahmed A. Alohali) 사우디 방위산업청장, 투르키 빈 압둘라 알-다크힐(Turki bin Abdullah Al-Dakhil) UAE 주재 사우디 대사, 파이살 알 바나이(Faisal Al Bannai) EDGE 상무이사 겸 최고경영자를 비롯해 양사 중역들이 협약식에 참석한 가운데 파리스 칼리프 알 마즈루리(Faris Khalaf Al Mazrouei) NIMR 이사회 의장과 왈리드 아부칼레드(Walid Abukhaled) SAMI 최고경영자가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력 협약은 그동안 잠재적 협력을 놓고 조건 협상을 벌여 온 양사 행보의 결정판이다. NIMR의 기술 라이선스를 통해 사우디 현지에서 JAIS 군용차를 생산하고 관련 공급망 역량을 개발한다는 내용이 장기 합작 회사 설립의 토대가 될 이번 협력 협약의 골자다. 제조업 육성과 경제 구조 다각화를 목표로 사우디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사우디 비전 2030(Saudi Vision 2030)’ 프로젝트와 일맥상통하는 대목이다.

SAMI가 주최하고 사우디 군 전문가들이 수행한 시험 무대에서 다양한 군용차와 경합을 벌인 4륜 JAIS 군용차가 그 뛰어난 성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사우디에서 활약할 기회를 잡았다.

파이살 알 바나이 EDGE 최고경영자는 “전략적 관계 조성은 EDGE 전략의 핵심 축”이라며 “EDGE는 SAMI의 동료들과 전략적 관계를 구축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력 협약은 사우디와 UAE가 체결한 사상 첫 군사 협력으로 양국 관계를 굳건히 다지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진전”이라고 말했다.

왈리드 아부칼레드 SAMI 최고경영자는 “사우디 방산 제조업계로 지식과 기술을 이전하는 이번 협력 협약은 지난 한 해 양사가 공들인 노력이 맺은 결실”이라며 “군사 장비 지출을 2030년까지 50% 이상 현지화 한다는 목표로 사우디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사우디 비전 2030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또 첨단 기술 및 지식을 현지화하고 전략적 경제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한 PIF의 노력을 적극 뒷받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NIMR은 EDGE의 플랫폼·시스템(Platforms & Systems) 클러스터 소속 기업이다. EDGE는 첨단 기술 산업 연합체로 전 세계 상위 25대 방산 업체에 이름을 올렸다.

EDGE 개요

EDGE는 방산 분야를 넘어 민첩하고 대담하며 파급력이 높은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설립한 첨단 기술 산업 연합체다.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매진함으로써 미래의 안전을 도모한다. 25개 이상의 회사가 힘을 모아 출범한 EDGE는 1만3000여명의 뛰어난 인재를 직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플랫폼·시스템(Platforms & Systems), 미사일·무기(Missiles & Weapons), 사이버 디펜스(Cyber Defence), 전자·정보전(Electronic Warfare & Intelligence), 임무 지원(Mission Support) 등 5대 주요 클러스터를 대상으로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 본사를 둔 EDGE는 업계의 혁신과 근본적인 변화를 꾀하는 변화의 기폭제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edgegroup.a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2200579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edgegroup.a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EDGE
투스하라 모하난(Thushara Mohanan)
+971555080413/ +971553584520
media@edgegroup.ae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