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양회, 질적 의료와 교육 시스템 강조

출처: CGTN
2021-03-09 16:50
  • 시진핑 주석이 사회 발전에 대한 여성의 기여를 강조했다

베이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3월 09일 -- 건강한 중국 건설과 양질의 교육 시스템은 제14차 국가 5개년(2021~2025년) 경제·사회 발전계획(FYP) 초안과 2035년까지의 장기 발전 목표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두 방안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전국인민대표회의(NPC) 회의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올해 NPC 연례 회의 2일차에 교육, 의료, 보건 분야 국가 정치 고문들과 함께 단체 회의에 참석했다.

시주석은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양회 기간 중 각 부문의 정치 고문들과 공동 그룹 회의에 참석해 이들의 의견과 제안을 청취했다.

인민의 건강 보장

의료 및 보건 분야 업무를 논의하는 자리에서 시 주석은 인민의 건강을 전략적 우선순위로 삼아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고 ‘건강한 중국(Healthy China)’ 이니셔티브 이행을 가속화하기 위한 더 많은 노력을 촉구했다.

시 주석은 또한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얻은 경험을 상기시키며 예방이 가장 비용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보건 전략이라는 사실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질병 예방 및 통제 시스템을 개선하고 강력한 공중 보건 시스템을 개발하는 한편 의료 시스템 개혁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중국의 공중 보건 보호망을 강화하고 공공 병원의 질적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해야 한다며 삶의 모든 단계에서 인민의 건강을 포괄적으로 관리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중국 정부는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중앙 예산에서 1415억위안을 배정해 질병 통제 및 예방 센터 건설 등 8000건 이상의 공중 보건 프로젝트에 투자했다. 이는 제12차 FYP 기간(2011~2015년) 이후 23% 증가한 액수다.

한편 시 주석은 의료 종사자를 인민의 삶과 건강을 지키는 수호자라 칭하고 의료 종사자에 대한 보호와 돌봄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시 주석은 바이러스 발생 이후 여러 차례 회의를 주재하고 중요한 연설을 가졌으며 중국공산당(CPC) 중앙위원회가 특히 후베이성과 수도 우한의 최전선에서 전염병과 싸우는 의료 종사자들에 대한 관심과 돌봄 의지를 표명하라는 지침을 내렸다.

질적 교육 시스템 구축

교육 업무에 대해 시 주석은 양질의 교육 시스템 구축을 촉진하기 위해 교육 방법, 학교 운영 방식 및 관리 시스템 개혁을 종합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제14차 FYP 초안에 따르면 전체 인구의 교육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이는 한편 다층적 사회 보장제도와 보건 제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시 주석은 교사의 역할도 강조하고 교사는 교육의 중추이며 양질의 교사가 양질의 교육을 구현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 주석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앞두고 모든 민족, 각계 각층 여성들에게 기념사를 전하고 건승을 기원했다.

모든 면에서 소강사회(moderately prosperous society)를 건설하기 위한 과감한 승리, 빈곤 및 코로나19 팬데믹에 맞서는 단호한 투쟁을 비롯해 등 여성들은 모든 면에서 용감하고 끈기 있게 싸우며 새로운 시대 여성의 위엄을 온전히 보여줬다고 시 주석은 말했다.

https://news.cgtn.com/news/2021-03-06/Xi-meets-political-advisors-joins-discussions-at-annual-session-YpsWeY0u9q/index.html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060050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gt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CGTN
장 시민(Jiang Simin)
+86 18826553286
jiang.simin@cgtn.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