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트 프라이즈 재단, 상금 500만달러 규모의 ‘엘리베이트 프라이즈’ 접수 개시

전 세계 비영리단체 및 공공 자선단체 리더 대상 지원 독려

2021-03-12 13:35
마이애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엘리베이트 프라이즈 재단(Elevate Prize Foundation)이 ‘제2회 엘리베이트 프라이즈’ 접수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상은 10명의 수상자에게 총 500만달러의 상금과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재단은 가장 혁신적이고 효과적 솔루션으로 당대 가장 시급한 과제를 해결하며 사회적 영향력을 발휘하는 전 세계 리더를 발굴하고 있다.

‘엘리베이트 프라이즈’는 매년 10명에게 주어지며 전 세계 비영리단체 및 공공 자선단체 설립자 및 최고경영자(CEO)가 응모할 수 있다. 올해는 간소화된 2단계 신청 방식이 새로 도입돼 비영리 단체 리더의 응모가 한결 간편해졌다. 1단계는 요약된 서면 신청서로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여름 진행될 2단계에서는 이 가운데 선발된 후보들이 보다 다양한 질문이 포함된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기업가이자 자선사업가인 조셉 디치(Joseph Deitch)가 2019년 설립한 엘리베이트 프라이즈 재단은 드러나지 않은 사회적 기업가에게 영향력을 확대하는 데 필요한 자원을 뒷받침해 궁극적으로 우리 안의 영웅을 깨울 영감을 제공하도록 돕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 재단은 2020년 10월 첫 수상자 10인을 선정해 상을 수여했다.

올해 엘리베이트 프라이즈의 각 수상자는 다음과 같은 혜택을 받게 된다.

· 자금: 수상자와 비영리단체에 최소 30만달러가 수여돼 이들이 함께 변화를 촉진할 수 있다.
· 증폭: 재단의 전략적 마케팅 및 미디어 전문성을 바탕으로 수상자가 한 차원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회적 영향력을 발휘하는 인플루언서로 팬을 찾아내고 플랫폼을 구축하며 더 위대한 성과를 올려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한다.
· 멘토링: 재단의 파트너, 임원, 의사결정자 네트워크를 통해 돈으로 살 수 없는 전문적인 개발 및 비즈니스 가이드를 제공한다.
· 연결: 각 코호트는 혁신적 조직을 이끄는 철저히 다양한 그룹이다. 수상자는 이 그룹에 소속돼 서로에게 배우고 함께 경험을 쌓으며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 지원: 개인과 조직 차원에서 수상자가 필요로 하는 바를 충분히 파악한 후 각 수상자가 목표를 초과 달성하도록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해 제공한다.

캐롤라이나 그라시아 자야람(Carolina García Jayaram) 엘리베이트 프라이즈 재단 전무는 “엘리베이트 프라이즈는 다양한 혁신적 문제 해결사 그룹을 발굴해 리더인 이들에게 더 큰 가시성을 제공하고 이들이 수행하는 중요 프로젝트에 틀에 얽매이지 않은 맞춤형 자원을 투자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우리는 선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올해 MIT 솔브(MIT Solve)와 손잡고 ‘엘리베이트 프라이즈’를 진행한다. 재단은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10개 상 중 1개를 MIT 솔브가 주관하는 ‘제1회 미국 반인종주의 기술 챌린지(US Challenge on Antiracist Technology)’에 할당할 계획이다. ‘반인종주의 기술 부문 엘리베이트 프라이즈(Elevate Prize for Antiracist Technology)’는 미국에서 반인종주의자를 육성하고 공평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이바지하는 비영리단체 리더에게 열려 있다. 선정된 리더는 MIT 솔브 프로그램과 엘리베이트 프라이즈 프로그램 모두에 참여해 양 기관으로부터 지속적 지원을 받게 된다.

상 후보 접수는 웹사이트(www.elevateprize.org/apply)에서 오늘부터 시작되며 신청 마감은 5월 5일이다. 마감일 이후 2단계 신청자를 선정한다. 수상자는 2021년 10월 발표될 예정이다.

엘리베이트 프라이즈 재단(Elevate Prize Foundation) 개요

기업인, 자선 사업가, 작가인 조셉 디치(Joseph Deitch)가 2019년 설립한 엘리베이트 프라이즈 재단(Elevate Prize Foundation)은 사회적 기업가 플랫폼에 자금과 자문, 확장 서비스를 지원해 세계적 규모로 인류의 향상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매년 수여되는 ‘엘리베이트 프라이즈(Elevate Prize)’는 이 재단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혁신가와 활동가를 발굴해 프로젝트 확대 자금과 자문을 제공받을 리더 10인을 선정한다. 변화의 주역인 이들은 헬스케어, 환경, 빈곤, 불평등, 예술 등의 분야에서 세계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엘리베이트 프라이즈 수상자는 이들이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고의 학자와 업계 리더의 자문과 지원을 제공하는 2개년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된다. 수상자와 자문역, 파트너 및 산업 전반의 협력자들이 힘을 합쳐 하나의 강력한 자선 확대 플랫폼을 구축해 우리 안의 영웅을 깨운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elevateprize.org )를 방문하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트위터를 팔로우(@ElevatePrize)해 확인할 수 있다.

MIT 솔브(MIT Solve) 개요

솔브(Solve)는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의 이니셔티브로 세계적 문제를 해결한다는 사명을 추구하고 있다. 솔브는 소셜 임팩트 혁신을 위한 마켓플레이스 역할을 수행한다. 솔브는 개방형 혁신 챌린지를 통해 전 세계에서 기술에 기반한 놀라운 사회적 기업가를 발굴한다. 이후 MIT의 혁신 생태계와 회원 커뮤니티를 모아 이러한 기업가들이 지속적이고 혁신적인 영향을 촉진할 수 있도록 자금을 지원하고 뒷받침한다. 여기(solve.mit.edu)에서 솔브의 여정에 함께 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000511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elevateprize.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엘리베이트 프라이즈 재단(The Elevate Prize Foundation)
캐시맨코(CashmanCo)
릴리 프리드버그(Lily Freedberg)
lily@cashmanc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