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콘텐츠 스타트업 큐레아, ‘똑똑’ 베타 버전 론칭

사회 교과서 요약 ‘똘똘’ 출시도 앞둬

뉴스 제공
큐레아
2021-03-15 07:30
서울--(뉴스와이어)--지식 콘텐츠 스타트업 큐레아(대표 김의연)가 시사 및 뉴스 콘텐츠 요약 분석 서비스 ‘똑똑’의 정식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똑똑은 뉴스에 관심은 있지만, 일일이 찾아보기 어렵거나 정리할 시간이 없는 이들을 위한 콘텐츠 ‘똑똑 뉴스’를 주 3회씩 뉴스레터와 웹으로 제공한다. 주요 뉴스를 갈무리해 5분 만에 읽을 수 있는 글로 구성하고, 취업이나 입시에 활용할 수 있는 상식과 학술 정보를 소개한다.

똑똑에서는 월간 형태의 ‘똑똑 리포트’도 볼 수 있다. 시의성 중심의 뉴스 콘텐츠와 별개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경, 인공지능(AI), 젠더 등 엄선된 이슈를 조명해 웹매거진 형태로 제공한다. 매달 1개의 테마를 정해 리포트를 전달한다. 정확한 통계와 자료, 사진을 함께 담아 테마 전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테마는 독자 요청을 받아 결정한다.

똑똑 뉴스와 똑똑 리포트 모두 자료 출처와 연관 도서 등을 함께 담아 더 알고 싶은 독자들에게 길잡이를 제시하는 게 특징이다. 기업이나 대입 면접, 학교 과제 등에 활용하기도 편하다.

똑똑 담당자는 “최신 뉴스를 분석해 관련 키워드를 쉽게 알려주는 뉴스 콘텐츠와 큰 주제를 정해 백서 형태로 소개하는 리포트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인포그래픽과 차트를 삽입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국제관계학 전문가·일간지 기자·매거진 에디터·대치동 강사 출신들이 만드는 콘텐츠로, 시의성과 정보성 둘 다 잡았다는 게 큐레아의 설명이다.

독자들 호응도 좋다. 2020년 하반기 1차 베타 서비스 시작 이후 15만 페이지뷰를 달성했다. 뉴스레터 서비스는 출시 한 달 만에 500% 이상의 사용자 증가율을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 똑똑은 구글에서 ‘똑똑’을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도 받을 수 있다.

한편 큐레아는 사회 교과서 요약 서비스 ‘똘똘’의 출시도 앞두고 있다. 김의연 큐레아 대표는 “참고서 및 자습서에 의존하지 않고 효과적인 사회 교과 학습 경험을 향상할 수 있는 서비스의 필요성을 느껴 교과서 요약 서비스 똘똘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큐레아는 올 상반기 국내 벤처캐피털 회사(VC)인 더벤처스가 운영하는 글로벌 기술지원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해 커뮤니티 기반 학습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학생, 교사가 참여해 교과서 핵심 정리와 연계 학습 콘텐츠를 함께 담아 내신과 수행평가에 활용할 수 있다.

큐레아 개요

큐레아는 엄선된 지식 큐레이션을 통해 뉴스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스타트업이다. 취업이나 입시에 도움이 되는 뉴스를 정리해주는 ‘똑똑 뉴스’, 사회 이슈를 선정해 월간 형태로 제공하는 ‘똑똑 리포트’ 베타 버전을 2021년 3월 론칭했다. 2021년 상반기에는 사회 교과 학습 경험 향상을 위한 교과서 요약과, 학생-교사 커뮤니티 서비스 ‘똘똘’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똑똑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dokdok.co
똑똑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okdok.co/

웹사이트: https://www.dokdok.co/

연락처

큐레아
콘텐츠팀
010-9962-99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