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징의 비오셀™ 브랜드, 부직포 산업 최초 탄소 중립 라이오셀 섬유 공개

비오셀™ 라이오셀 섬유, 탄소 중립 프로토콜에 따라 넷 제로(net-zero)의 탄소 발자국 남기지 않는 탄소 중립 제품(CarbonNeutral®)으로 인증
새로운 탄소 중립 제품, 렌징의 비오셀™ 브랜드가 부직포 산업의 탈 탄소로의 변화 이끌도록 해

출처: 렌징
2021-04-22 16:11
  • 비오셀 기후 변화 케어 로고

    비오셀 기후 변화 케어 로고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22일 -- 높은 투명성과 지속 가능성을 토대로 부직포 산업의 변화를 이끄는 렌징의 비오셀™ 브랜드가 업계 최초로 탄소 중립의 비오셀™ 브랜드 섬유를 공개하며 새로운 지표를 제시하고 있다.

라이오셀 섬유를 위한 새로운 제품은 비오셀™ 브랜드가 산업 파트너와 제품 브랜드들이 탄소 발자국이 없는 섬유를 사용함으로써 기후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도록 한다.

비오셀™은 지속 가능하도록 관리된 삼림에서 생산돼 재생 가능한 목재 원료로 만든 제품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는 브랜드로서 새로운 인증 기준을 달성하기 위해 큰 진전 보여주고 산업 내 모범이 되며 탄소 중립을 위한 렌징의 굳건한 약속을 보여주고 있다.

렌징의 이사회 위원인 로버트 반 드커코프(Robert van de Kerkhof)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가 이뤄낸 진전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새로운 탄소 중립 섬유인 비오셀™ 라이오셀은 2050년까지 탄소 배출량 제로 기업이 되고자 하는 목표를 이루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렌징은 환경을 위하는 것이 단순히 좋은 사업이 아니라 사업에도 이익이 되는 것임을 잘 알고 있다. 때문에 우리는 코로나19 팬데믹에서 벗어나면서 산업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탄소 배출 제로 약속과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기후를 보호하는 일에 더욱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후 보호를 위한 탄소 중립(CarbonNeutral®) 인증 제품

2021년 6월을 기준으로 비오셀™ 라이오셀 섬유가 탄소 중립 프로토콜에 따라 넷 제로(net-zero)의 탄소 발자국을 남기지 않는 CarbonNeutral® 제품들로 인증됐다. 탄소 중립 인증을 받은 것은 수년간 렌징이 야심 차게 탄소 배출량을 넷제로까지 줄이고, 기업의 기후 관련 프로그램을 설계하며, 개발 및 실행과 관련해 유명한 세계적 리더로 알려진 Natural Capital Partners들과 협력해 온 결과물이다.

이들과 함께 더욱 높은 생산 효율, 재생 가능한 에너지 자원 활용, 저탄소 재료와 외부의 자연 기반 탄소 제거 프로젝트 등을 통해 탄소 배출을 0으로 만들 수 있었다. 비오셀™ 브랜드의 섬유는 UN 파리 기후 협정에서 강조하는 세계 총 탄소 배출과 관련된 Science Based Targets(과학 기반의 목표) 이니셔티브에 대한 렌징의 약속을 더욱 굳건히 한다.

렌징의 부직포 글로벌 사업부문 부사장 위르겐 아이징거(Jürgen Eizinger)는 “눈앞에 있는 문제를 이해하는 것이 행동을 실천하는 데 있어 가장 첫 번째 단계”라며 “비오셀™ 브랜드는 탄소 중립을 위한 움직임을 지속해서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원자재에서 배출되는 탄소는 종종 제품 또는 기업의 탄소 발자국에 있어 큰 문제가 되기도 한다. 이런 간접적인 배출을 줄이기 위해 기업은 특정 재료의 사용을 피하거나 밸류 체인을 통해 기후를 생각한 새로운 솔루션을 전달받을 수 있다. 우리가 새롭게 제안하는 탄소 중립의 비오셀™ 라이오셀 섬유를 제공함으로써 파트너들과 소비자들이 탄소 배출로 인한 영향을 줄이도록 확실히 도울 수 있다”고 밝혔다.

◇변화를 위한 협력

소비자는 탄소 중립과 기후를 생각한 제품에 대한 브랜드 기준을 더욱 높게 잡고 있다. 원재료 브랜드로서 비오셀™은 탄소 발자국과 원료 및 제품에 미치는 환경적인 영향을 개선하기 위해 소매업자, 타 브랜드 그리고 부직포 산업과 협력하고 또 이끌어 주도록 노력하고 있다. CarbonNeutral® 제품으로 인증된 비오셀™ 라이오셀 섬유로 생산된 재료 및 제품들은 특별히 제작된 비오셀™ ‘climate care(기후 케어)’ 로고를 얻게 된다. 비오셀™ ‘climate care’ 이니셔티브는 지구 온난화를 제한하고 탄소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기후를 고려하는 솔루션들을 제공하며 파트너사들 및 공급망과 함께 더욱 지속 가능한 부직포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렌징의 굳은 약속을 나타낸다.

아이징거 부사장은 “최근 제작된 비오셀™ climate care 로고를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 간 연결고리를 만들 수 있길 바란다. 제품 패키지에 climate care 로고가 붙여진 것을 보고 소비자는 기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비오셀™ 라이오셀 섬유로 만들어진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소비자가 더욱 정보력 있고 환경 의식이 있는 구매 결정을 한 것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 줄 뿐만 아니라, 그들이 기후 변화에 맞서는 일에 한 발 앞서고 있다는 것을 재차 확인시켜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오셀™ 브랜드는 4월 23일 EDANA Outlook 행사에서 렌징의 탈탄소를 위한 노력과 부직포 산업 그리고 산업이 가야 할 방향에 대한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오셀(VEOCEL™) 개요

비오셀™은 렌징(Lenzing) 그룹의 프리미엄 부직포 전문 브랜드이다. 비오셀™은 재생가능한 나무 원료에서 추출함으로써 부직포 산업에서 지속가능성과 자연에서 오는 편안함을 산업 표준 기준에 일치시키도록 노력하고 있다. 비오셀™은 흡수성, 액체 분포, 통기성, 생분해성, 다목적성 등 비오셀™ 섬유만의 유익한 특징을 통해 자연의 본질을부직포 제품으로 전달한다. 비오셀™의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지속가능한 생활방식에 적합하게 개발돼 자연의 순환에 완전히 통합됨으로써 환경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오셀™ 라이오셀(VEOCEL™ Lyocell) 섬유가 있다. 이 섬유는 식물성 원료로 깨끗하고 안전하며 생분해성을 인증받았으며 환경친화적인 생산 공정에서 제조된다. 비오셀™브랜드는 4가지 카테고리인 비오셀™ 뷰티, 비오셀™ 바디, 비오셀™ 인티밋 및 비오셀™ 서페이스로 분류되며 베이비케어, 뷰티 및 바디케어, 여성청결용품 및 표면세정용품에 사용된다. 비오셀™ 브랜드의 섬유는 인증되고 통제된 산림 및 조림에서 재생 가능한 목재 공급원을 사용하며 환경친화적이고 폐쇄적인 루프 생산 공정에서 제조된다. 모든 표준 비오셀™ 섬유는 산업, 가정, 토양, 담수 및 해양 조건에서 퇴비화 및 생분해성 인증을 받았으며 이를 통해 안전하게 원료로 분해돼 환경으로 완전히 복귀할 수 있다.

렌징 그룹(Lenzing Group) 개요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재생가능한 나무 원료로 특수 섬유를 생태학적으로 책임있게 생산해내는 글로벌 기업이다. 렌징은 전 세계 텍스타일 및 부직포 제조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의 고품질 섬유는 우아한 숙녀복부터 유연한 데님, 고성능 스포츠 의류까지 다양한 섬유 제품의 기초가 된다. 높은 품질과 생분해성을 제공하고, 퇴비로도 사용 가능한 렌징의 섬유는 위생 제품과 농업용 제품에도 사용된다. 전통적인 섬유 생산업체보다 더 넓은 범위의 사업 모델을 추구하는 렌징은 자사 가치 체인을 따라 고객, 파트너사와 함께 혁신 제품을 개발해 부가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에게 이를 제공한다. 렌징은 모든 원재료의 효율적인 활용과 생산을 위해 섬유 분야를 폐쇄루프 경제로 전환하는 해결책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지구 온난화를 늦추고 파리 기후 협정과 유럽연합위원회(EU Commission)의 ‘그린 딜’에서 제시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렌징은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 즉, 제로 탄소 미래를 실현하는 것이다. 렌징 그룹은 2020년 기준 매출 16억3000유로, 제품 용량 104만5000톤을 달성하고 7358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TENCEL™, VEOCEL™, LENZING™, REFIBRA™, ECOVERO™, LENZING MODAL™, LENZING VISCOSE™, MICROMODAL™과 PROMODAL™, 비오셀™은 Lenzing AG의 상표이다. Disclaimer: 상기 주요 재무지표는 렌징 그룹의 전년도의 요약된 중간연결재무제표와 요약된 연결재무제표에서 도출됐다. 추가 세부사항은 ‘렌징 그룹의 재무실적 지표에 관한 참고사항’과 반기보고서, 축약된 중간연결재무제표 및 전년도 렌징 그룹의 연결재무제표에 수록돼 있다. 반올림법의 차이는 반올림한 숫자와 백분율을 표시하는 데에서 발생할 수 있다.

사진 자료: https://mediadb.lenzing.com/pinaccess/pinaccess.do...

언론 연락처

렌징 홍보대행
시너지힐앤놀튼
박현우 과장
02-2287-093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